젖산탈수소효소 수치 상승, 충수 수술과의 관련성은 있을까요?
젖산탈수소효소가 정상수치보다 높게 344정도가 나왔는데 충수 수술 후 2주 뒤에 받은 검사에서 나왔어요ㅠㅠ 몸에 이상이 있는걸까요??
젖산탈수소효소가 정상수치보다 높게 344정도가 나왔는데 충수 수술 후 2주 뒤에 받은 검사에서 나왔어요ㅠㅠ 몸에 이상이 있는걸까요??
젖산탈수소효소(LDH)는 세포 내에 존재하는 효소로, 세포의 손상이나 파괴가 일어날 때 혈액 속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LDH 수치가 높다는 것은 몸 속 어딘가의 세포가 손상을 입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충수 수술 후에 LDH 수치가 높게 나온 것은 수술로 인한 세포의 손상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LDH는 특정 질병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가 아니라, 세포의 손상 정도나 질병의 경과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검사입니다. 따라서 LDH 수치만으로는 구체적인 질병을 진단하기 어렵습니다. LDH 수치가 높다는 것이 걱정되신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좀 더 구체적인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증상이 있거나 건강 상태에 변화가 있다면, 그것들을 함께 고려하여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모든 것은 단지 가정에 불과하므로, 실제 상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선 직접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래 사진에 나온 약을 먹어야하는데 젖산마그네슘비타민b6 영양제 같이 먹어도되나요?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갑작스레 눈이 땡땡해지면서 뻑뻑한 느낌이 들고 붓는 증상이 있고 동시에 인후? 코 안쪽과 목구멍이 만나는 부근에 부어서 그런지 불편한 증상이 나타납니다ㅠ 얼굴도 후끈해지고 더워져서 땀도 같이 나는데 동맥경화 증상인가요? 아니라면 무슨 증상인가요ㅜㅜ 얼마전 건강검진에서 고혈압 위험, 약간의 지방간, 간담도 효소수치 증가, 저밀도 콜레스트롤 증가, CPK 효소수치 상승, 호모시스테인 상승, 경미한 갑상선호르몬 증가 라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다만 수치상 정상범위에는 크게 벗어난 수치인데.. 위 같은 결과가 미치는 영향의 증상일까요?
요즘 건강염려증으로 굉장히 예민해져 있는데 오른쪽 뇌의 뒤통수 부분이 압력은 아니고 가끔 쩌릿해요!! 그리고 왼쪽으로 돌아누워있으면 안그러는데 오른쪽으로 돌아누워있으면 오른눈이 쏠리고 아픈 느낌이 있는데 충수 수술 이후에 그렇거든요ㅠㅠ 근데 문제가 있다거나 이전에 뇌나 눈 쪽으로 안 좋은적도 없었고 소화기관의 문제인데 갑자기 뇌쪽으로 예민해질 수 있나요?? 냄세 자극에되 예민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