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변화가 생리 지연에 영향을 주나요?
살이 3kg 빠졌다가 가시 찌고 다시 2kg 빠지고 이런거를 반복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로 생리가 예정일로부터 5일가량 지났는데도 안하네요.. 이것때문일까요..?
살이 3kg 빠졌다가 가시 찌고 다시 2kg 빠지고 이런거를 반복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로 생리가 예정일로부터 5일가량 지났는데도 안하네요.. 이것때문일까요..?
AD
네, 체중 변화는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의 변화 등 일상 생활 패턴의 변화로 인해 생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특히 급격한 체중 감소나 증가, 또는 반복적인 체중 변동은 신체의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생리 지연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생리가 예정일로부터 5일 정도 지연된 것은 비교적 흔한 일일 수 있지만, 생리 불순이 2-3주 이상 지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또한, 체중 변동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관계 이후 부정출혈이 있어서 생리 예정일 지나고 임테기를 써봤는데 음성이 나왔습니다. 5일 간격으로 총 3번 했는데 전부 다 음성이 나왔는데 아직 생리를 하지 않습니다. 어릴때 생리가 불규칙했기도 했고 이번달에 스트레스 받을 큰 일도 많았고 배도 조금 아팠습니다 또 체중도 5kg정도 늘었는데 이것 때문에 생리를 안하는 걸까요...? 임테기는 설명대로 다 했습니다
항우울제 포함된 다이어트약을 10일 정도 먹었는데 정확하게 시작하던 생리가 시작하지 않아서요. 체중에는 크게 변화가 없는데 약이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2월 23일에 생리가 터졌습니다. 그날 부득이하게 관계를 맺었고요. 3월 1일 까지 생리가 끝났구요. 4월 7?8일 쯤에 임테기를 했고 비임신이 떴습니다. 근데 현재까지 생리를 안합니다 거이 주8~9째.. 임신이 아닐경우 2월 23일날 흡연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흡연이 생리를 지연시키는 원인인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