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꼬맨 부위에 물이 들어가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상처 꼬맨 부위에 물이 들어가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상처 꼬맨 부위에 물이 들어가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상처를 꼬맨 부위에 물이 들어가면 안 되는 이유는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에는 다양한 세균과 미생물이 존재할 수 있으며, 상처 부위에 물이 닿으면 이러한 미생물들이 상처를 통해 침투하여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이 상처 부위에 닿으면 봉합된 부위가 약해지거나 풀릴 수 있어 상처 치유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깁스 안쪽이 물이 닿아 습할 경우 곰팡이 등으로 인해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상처가 완전히 치유될 때까지는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상처에 물이 닿으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처음 소독하는 것을 제외하고 관리부분에서 물이 닿으면 안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등산을 하다가 정강이 부분에 살점이 좀 날라갔습니다. 듀오덤을 발랐습니다 상처는 10일정도 되었습니다. 진물이나 이물질 같은 것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10일동안 매일 세척한 상태였거든요 듀오덤을 바른 후에 무슨 물 같은 것이 나오는데 식염수로 씻어냈는데 만약에 이런 물 같은 것이 상처 부위에신경부위에 조금 들어갔다면 어떻게 됩니까? 흡수돼서 없어집니까

오늘 병원 가서 상처를 꼬맸는데 그 철사를 한번 툭 끊고 다른 곳에 꼬매고 이걸 한 4번 정도 했는ㄷ 그럼 4번 꼬맨건가요? 아 그리고 꼬맨 부위 위에 드레싱이 되어있는데 드레싱은 풀어도 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