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학과 관련 질문
심하진 않은데 불면이 있는 편이어서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멜라토닌 구입을 추천받았는데, 여기서 진료받고 구매할 수 있는 걸까요?
심하진 않은데 불면이 있는 편이어서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멜라토닌 구입을 추천받았는데, 여기서 진료받고 구매할 수 있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인터넷에 흔히 알려져 있는 멜라토닌 성분의 경우 국내 유통되고 있는 것은 저용량이며 미국 등과 다르게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마약류 혹은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지 않은 일반 혹은 전문의약품은 닥터나우 앱 내에서 비대면 진료 후 처방 및 배송 가능하나, 처방 권한은 의사에게 있으므로, 정확히 어떤 약이 처방 될지는 알 수 없으며 원하시는 의약품이 있을 경우 진료 시 자세히 말씀해주시면 처방에 참고가 될 수 있어요. 또한 병원이나 약국의 재고 상황 등에 따라 같은 성분 다른 상품명의 약으로 처방 될 수도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금호퍼스트내과의원의 서동균 의사 입니다. 멜라토닌은 비대면 처방이 가능합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독서당로 302 3층 12호 (금호동4가)
큰 충격은 아니구요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거나 자라온 환경 성격 마인드 가치관등 불안이랑 전혀 관계가 없었던 사람입니다. 실제로 첫 트리거가 되었던 사건도 헬스중 과호흡 이였어서 이유가 충분했구요 근데 많이 무섭더라구요 처음 겪어보는 고통이였어서요. 근데 따로 검사나 이런 거 없이 그냥 증상만으로 공황장애,불안장애 정의를 내리고 약을 처방하는 게 맞는 건가요?? 이미 1년간 약을 먹어버렸는데 상태가 더 악화만 된 상황이여서요.. 따로 검사해서 알 수 있 거나 이런 게 있을까요? 공황,불안장애 관련해서요. 뇌검사나 혈액순환쪽으로 궁금합니다. 발작시랑 평소만성화증상이 호흡부전,소화기능징애,다리저림등이여서요 폐 심장은 검사를 마쳐서요. 불안장애도 공황장애도 아닌데 벤조계열 항불안제를 1년 이상 복용했을 시 문제랑 해결법을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공황,불안장애로 약물치료중인 사람 입니다. 첫 계기는 헬스장에서의 정말 심한 과호흡이였는데요 정말 살면서 처음 겪어보는 고통이였습니다. 근데 문제는 이후에 몸상태도 같이 망가지면서 굳이 헬스장이 아니더라도 그냥 과호흡에 대한 예기불안이 심해져 결국 공황,불안장애까지 이어지게 된 것인데요 문제는 제가 헬스가 너무 재밌었고 헬스의 매력에 빠져 조절을 하지 않고 하다가 과호흡이 왔었다는 건데요 문제는 지금도 헬스가 너무 하고싶습니다. 예를 들면 알코올중독자가 술을 제일 좋아하듯이 헬스가 너무 하고싶다는 거에요 하지만 헬스장에서 과호흡을 계기로 지금 이 상태까지 왔기에 가장 두려운 게 헬스장인 건데 결국 극복을 하고 다시 헬스를 하려면 과호흡이 올 것을 각오를 해서라도 헬스장을 가는 게 맞겠죠? 무작정 예전처럼 하는 것은 아니고 노출치료의 개념으로요. 불안과 공황이 괜찮아지고 호흡이 괜찮아지면 가는 것이 아닌 가서 극복을 해야 결국 불안과 공황과 호흡이 괜찮아지는거겠죠?
안녕하세요 불안,공황장애 환자입니다..9개월 정도 약물치료중인데 몸 상태는 끝없이 악화 되고 한달 전부터 심하게 악화 되어 결국 병원을 옮기기로 했습니다..흔히 말하는 불안장애 증상 즉 자율신경실조증 증상중 없는 증상이 없는데요 일상은 완전히 중단된 상태고 고작 하고 있는 건 주말 아르바이트가 전부입니다..옮길 병원 예약날짜는 아직 2주나 남았고 아르바이트도 나가야 되고 견뎌야 하는데 정말 너무 힘드네요..증세가 다시 너무 악화 되어 24시간 과호흡과 불안과 약한 공황이 너무 많이 찾아오고 신체화증상도 너무 심합니다..인터넷에 찾아보니 불안,공황장애 환자들의 약간 비타민 수액 주사 개념의 안정제주사도 있다고 하던데 있다면 그건 어디서 맞아야 하고 없다면 일반적인 비타민 수액주사라도 놓으려 하는데 어떤 종류의 비타민 수액주사를 놓아야 할까요 너무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