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 실밥 제거 후 상처 노출, 괜찮나요?
내성발톱을 제거하고 실밥을 2주동한 하고 오늘 풀었는데 물에 닿고 3분뒤에 실밥을 꿰메고 있던 상처부위가 노출이 되었습니다
내성발톱을 제거하고 실밥을 2주동한 하고 오늘 풀었는데 물에 닿고 3분뒤에 실밥을 꿰메고 있던 상처부위가 노출이 되었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실밥 제거 후 상처 부위가 노출되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실밥 제거 후 2-4주 정도는 상처가 다시 벌어질 수 있는 시기입니다. 물에 닿은 후 상처 부위가 노출된 것은 아직 완전히 아물지 않은 상태에서 외부 자극에 의해 일부 벌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상처 부위에서 심한 출혈이나 감염 징후(심한 통증, 붓기, 열감, 고름)가 없다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소독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처가 벌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스테리스트립(상처 테이프)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소독한 후 건조한 상태에서 부착하면 됩니다.
만약 상처 부위에서 지속적인 출혈이 있거나, 심한 통증, 붓기, 열감 등의 감염 징후가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확인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내성발톱수술 후 이틀 전에 실밥을 풀었습니다 물이 들어가도 괜찮나요?

내성발톱 육아종 수술했는데 소독하라고는 안하셔서 실밥위에 베아로반 연고만 발라주고 있어요. 소독을 해주는게 좋나요?

내성발톱 제거 레이저 시술 후 발톱 밑에있던 살이 굳다가 발톱과 다시 붙어 내성발톱이 되는 현상이 있는데 피부과에서는 계속 말을 안듣고 그냥 발톱이 자란거라고 하네요 이런방식의 내성발톱 재발을 막을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