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중단 후 식욕 증가와 재복용 필요할까?

정OO • 2026.03.17

위고비 한달 가장 낮은 용량으로 2키로 정도 뺐는데 (160cm 53 -> 51) 그때는 배도 별로 안고프고 그래서 폭식 후 토하는 일이 2주에 한번 정도?였는데 위고비 끊고 부작용인지 식욕이 더 올라와서 거의 매주 2회정도 다시 시작하게 된것 같아요... 위고비를 다시 맞아야 할까요?

섭식장애다이어트약폭식증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위고비 중단 후 식욕이 더 증가하는 현상은 약물 효과가 사라지면서 나타날 수 있는 반응입니다.

    폭식 후 토하는 행동이 증가했다는 점은 매우 우려되는 부분입니다. 이는 단순한 식욕 조절 문제를 넘어 섭식 장애와 관련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위고비 재복용을 고려하신다면, 일반적으로 3일 이상 중단 후에는 초기 용량(0.25mg)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하지만 약물 재사용 여부보다 더 중요한 것은 폭식과 구토 행동에 대한 적절한 평가와 치료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약물 사용보다 현재 나타나는 섭식 행동에 대해 정신건강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을 우선적으로 권장드립니다. 약물 재사용에 대한 결정은 담당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