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아기가 변비가 있다고 판단하는 기준은 대개 아기가 변을 보는 횟수가 아니라 변의 굳기예요.
정상적으로 아기들은 정상 굳기의 변을 48~72시간 간격으로 볼 수 있으므로 3일 정도까지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아요.
약 1~2개월 아기의 경우 1회 130~160ml 정도를 1일 6회 정도 수유하실 수 있는데, 이는 아기마다도 먹는 양이 다르기 때문에 딱 정해진 것이 있는 것은 아니에요.
또한 갓 신생아를 벗어난 아기의 배앓이는 잘못된 수유 방법(수유 중 다량의 공기 흡인)이나 유당에 예민한 경우, 소독이 잘 되지 않은 젖병 등의 사용 등을 원인으로 예측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결과적으로 신생아의 장 건강이 미숙하여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어려울 수 있고 시간이 해결해주는 부분도 있어요.
아무리 달래도 아기가 울음을 그치지 않을 경우에는 부모가 모르는 몸의 이상이 있을 수 있어요.
특히 발작적으로 우는데 달래지지 않는다면,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검진 차원에서 가까운 소아청소년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