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기적으로 극심한 아랫배 통증과 식은땀의 원인은?
1년에 한번에서 두번? 정도 극심한 식은땀이 날정도의 아랫배 통증이 있습니다 중학교때부터 지금 20대초반까지 매년 한번은 통증이 있습니다 설사를 하고나면 통증이 완화되는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1년에 한번에서 두번? 정도 극심한 식은땀이 날정도의 아랫배 통증이 있습니다 중학교때부터 지금 20대초반까지 매년 한번은 통증이 있습니다 설사를 하고나면 통증이 완화되는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랫배 통증과 식은땀이 주기적으로 나타나고 설사 후 완화되는 증상은 여러 소화기계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으로는:
중학교 때부터 지속되어 온 만성적인 증상이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소화기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패턴, 빈도, 심각도를 바탕으로 필요한 검사(혈액검사, 대변검사, 내시경 등)를 진행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오늘 저녁 먹고 나서부터 뭔가 소화가 안 되는 느낌이었는데요 식사 후 3시간 정도 후에 운동하다가 갑자기 명치쪽이 주저 앉을정도로 엄청 아프고 식은땀이 났습니다 급하게 집 들어와서 바닥에 누워있으니까 좀 괜찮아졌는데 속이 계속 쓰립니다 왜 이런 거고 어떻게 해야 회복될까요?

1. 울렁거리고 메스거리기 시작, 눈앞에 점점점점 보이기 시작하면서 안보임, 몸에 힘이 잘안들어가고 울렁거림, 화장실 가고 싶은 느낌이 듦(큰거), 점점 정신이 돌아옴, 정신차려보니 식은땀이 나고 얼굴 창백 손발이 노래짐. 구급대원 와서 혈압 재보니 살짝 낮다하고 다리를 위로 두고 누워있으라함. 평소 기저질환 없고 먹는 약 없는데 왜이런걸까요?ㅠㅜ

안녕하세요 요즘 몸 상태가 많이 안 좋은 것 같은데 일단 2달째 생리를 안하고 한 달 째 잠도 4시간 이상 푹 못 자고(자주 깨요) 식욕도 없고 1주일? 전 부터 잘 때 식은땀이 너무 많이 흘러요 무슨 문제 일까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