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 편도염 항생제 복용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금 급성 편도염으로 초반에 심한 몸살, 고열은 다 지나갔고 12일차인데 아직도 목에 심한 통증이 있고 항생제 먹기 시작한지는 7일차인데 편도가 점점 커지고 있어 목 많이 아프고 이거 계속 항생제 먹는다고 나을까?
지금 급성 편도염으로 초반에 심한 몸살, 고열은 다 지나갔고 12일차인데 아직도 목에 심한 통증이 있고 항생제 먹기 시작한지는 7일차인데 편도가 점점 커지고 있어 목 많이 아프고 이거 계속 항생제 먹는다고 나을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편도염으로 항생제를 7일째 복용 중인데도 통증이 지속되고 편도가 커지는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항생제를 복용해도 개인에 따라 증상의 호전과 악화가 반복될 수 있습니다. 현재 항생제를 복용 중이지만 편도가 커지고 통증이 지속된다면, 현재 사용 중인 항생제가 질문자님의 상태에 충분히 효과적이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다른 종류의 항생제로 변경하거나 치료 방법을 조정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사용 기간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재진료를 통해 상황을 평가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미지근한 물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에어컨 등 건조한 환경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글액이나 인후 스프레이 등을 사용하시면 일시적인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가 악화되고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과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향을 재설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편도염이 자주 생기는 편이고 이번주 수요일에 베아크라 항생제 받아서 먹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부터 편도가 더 부었고요,, 항생제 내성이 생긴걸까요? 오늘 닥터나우로 진료 보고 약을 새로 받는게 좋을까요?

2주 전에 급성 편도염에 걸려서 끙끙 앓았었는데요 그때도 콧물은 투명한 곳물이 나오는데 가래가 계속 나오고 가래 색이 진한 갈색이나 노란색 연두색이였어요 약 이틀 정도 먹고 괜찮아져서 안 먹다가 며칠 뒤에 또 목이 살짝 아파서 남은 약을 마저 먹었는데요 그 이후에 목은 별로 안 아프고 병원에서도 편도염은 거의 나았다고 했는데 지속되는 가래 때문에 부비동염 약을 처방 받았고 그 약을 잘 먹진 않았는데… 편도염 걸린 이후로 2주 째 다른 증상은 없고 가래가 계속 나와요 코가 넘어가서 나오는 것 같은데 노란 가래에요 시도 때도 없이 가래가 나와서 너무 힘든데.. 이렇게까지 오래가는 게 맞나요..? 원래 비염이 있긴해여

편도염이라고 해서 약도 처방받고 엉덩이 주사도 맞았는데 3일이 지나도 여전히 물조차 삼키기 어려운 상태에요 해열제 먹으면 열이 내려가지만 효과 떨어지면 다시 열 나고 반복중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