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박리 수술 후 항생제 안약 처방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박OO • 2025.06.05

망막박리 수술을 했는데 쓰던 항생제가 떨어져서 안약 처방전 좀 받고 십습니다

안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질문

  • 망막박리 수술 후 검은점 현상, 행동과의 관련성은? 안약 사용 기간은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망막박리 수술 후 한 달하고 열흘이 지난 상태입니다. 시력은 미미하지만 조금씩 좋아지고 있지만 굴곡현상은 나아지지않더군요. 월요일 6시간 정도 걸리는 해외에 왔고 삼일동안 와인 몇 잔 마셨습니다. 어제 저녁부터 수술한 부위쪽에서 검은점이 비치기 시작했는데요. 밝은 곳을 바라보면 유독 심하게 여러점(약 백개)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수술해주신 주치의께서 한 달이 지나면 와인 몇 잔 정도는 괜찮다고 하셨고 비행기 탑승도 괜찮다 하셨습니다. 그리고 안약을 이제 중지해도 된다고 하셨는데 남아있기도 하고 술을 마셨기때문에 넣는 게 좋을것같아 아직까지 안약을 넣고 있는데요. 질문은 이런 검은점 현상들이 제가 한 행동들에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을까요? 아니면 악화가 되는건지 호전이 되어가는 징조인지 궁금합니다. 안약을 너무 오래 넣어서 그런걸까요? 수술은 잘 되었다고 했는데 재수술을 하게될까봐 두렵고 정말 답답합니다.

    안과

    비문증

    안약

    2024.01.10
  • 아이가 감기 항생제 복용 중인데 다래끼로 새 항생제 처방 받았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만3세 몇일전 열이나서 감기 (목부음) 항생제를 먹고있습니다. 지금은 열이 없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눈다래끼 (세균성) 로 오늘 병원에서 새로운 항생제를 받아왔는데 이틀치 남은 감기 항생제를 먼저 다 먹고 새로 타온 다래끼 항생제를 먹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기존 감기항생제는 버리고 새로운 다래끼 항생제를 먹는게 맞을까요? 항생제 사진 첨부합니다

    소아청소년과

    2024.07.08
  • 라식 수술 후 항생제 안약을 잃어버렸을 때, 어떻게 다시 처방받을 수 있을까요?

    라식 수술을 받고 처방 받았던 항생제 안약을 잃어버렸는데…주말이라 병원이 쉬는데.. 다시 처방 받는 방법밖엔없나요??

    안과

    안약

    2023.10.0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