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가 막혔다 풀렸다, 소리가 덜덜 들려요. 원인이 뭘까요?
나OO • 2024.09.27
청력에 이상없는데 귀가 막혔다 풀렸다 하고 소리가 덜덜 들리는 것 뭔가요?
이비인후과
청력에 이상없는데 귀가 막혔다 풀렸다 하고 소리가 덜덜 들리는 것 뭔가요?
귀가 막혔다 풀렸다 하고 소리가 덜덜 들리는 증상은 이관 기능 장애일 가능성이 있어요. 이관은 중이와 인후를 연결하는 관으로, 이관이 제대로 열리고 닫히지 않으면 압력 변화로 인해 귀가 막힌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관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귀가 먹먹한 느낌, 본인 목소리나 숨소리가 울려서 들리는 느낌, 이명 등의 증상을 호소할 수 있어요. 또한, 귀지(이물질)가 귀 안에 쌓여 있을 때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중이염, 알레르기, 감기, 또는 비염 등 다른 원인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력에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귀 먹먹함이 계속 느껴지면 귀 내시경, 청력평가, 이관기능평가 등의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왼쪽 귀가 막혔다 풀렸다 하고 발살바법을 하면 왼쪽 코에서만 딸깍 소리가 들릴 때도 있는데 이거 뭔가요?
귀가 막혔다 풀렸다 그래요 그리고 소리도 덜 들려요 이관기능부전 증상 맞죠?
이관기능이 떨어지면 왜 이어폰으로 소리 들을 때 작게 들리는 거죠? 그리고 청력에 이상 없는데 자꾸 귀가 막혔다 풀렸다 하는 건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