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가 막혔다 풀렸다, 소리가 덜덜 들려요. 원인이 뭘까요?
청력에 이상없는데 귀가 막혔다 풀렸다 하고 소리가 덜덜 들리는 것 뭔가요?
청력에 이상없는데 귀가 막혔다 풀렸다 하고 소리가 덜덜 들리는 것 뭔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귀가 막혔다 풀렸다 하고 소리가 덜덜 들리는 증상은 이관 기능 장애일 가능성이 있어요. 이관은 중이와 인후를 연결하는 관으로, 이관이 제대로 열리고 닫히지 않으면 압력 변화로 인해 귀가 막힌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관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귀가 먹먹한 느낌, 본인 목소리나 숨소리가 울려서 들리는 느낌, 이명 등의 증상을 호소할 수 있어요.
또한, 귀지(이물질)가 귀 안에 쌓여 있을 때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중이염, 알레르기, 감기, 또는 비염 등 다른 원인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력에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귀 먹먹함이 계속 느껴지면 귀 내시경, 청력평가, 이관기능평가 등의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 귀가 막혔다 풀렸다 하고 발살바법을 하면 왼쪽 코에서만 딸깍 소리가 들릴 때도 있는데 이거 뭔가요?
귀가 막혔다 풀렸다 그래요 그리고 소리도 덜 들려요 이관기능부전 증상 맞죠?
이관기능이 떨어지면 왜 이어폰으로 소리 들을 때 작게 들리는 거죠? 그리고 청력에 이상 없는데 자꾸 귀가 막혔다 풀렸다 하는 건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