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가 막혔다 풀렸다, 소리도 덜 들려요. 이관기능부전 증상 맞나요?
귀가 막혔다 풀렸다 그래요 그리고 소리도 덜 들려요 이관기능부전 증상 맞죠?
귀가 막혔다 풀렸다 그래요 그리고 소리도 덜 들려요 이관기능부전 증상 맞죠?
네, 귀가 막혔다 풀렸다 하고 소리가 덜 들리는 증상은 이관기능부전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관기능부전은 귀와 목구멍을 연결하는 이관의 압력 조절 기능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 발생하는데, 이로 인해 귀가 먹먹하거나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반복된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청력검사를 포함한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이관기능장애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관기능장애의 치료로는 고개를 아래로 숙이고 물을 마시는 방법, 껌을 씹거나 침을 삼키는 방법, 이관을 막고 있는 원인 제거, 고막기관 삽입술이나 고막절개술, 이관성형술 등이 있으니 전문의와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귀막혔다 풀렸다 하고 이어폰 낄 때 소리가 자꾸 덜 들리는 현상 너무 답답합니다. 이관기능부전인가요?
청력과 상관없이 한쪽 귀가 이관기능부전으로 이어폰 꽂을 때 다른 쪽 귀에 비해 소리가 덜 들릴 수 있나요? 그리고 이관기능부전이 있는 한쪽 귀가 계속 막혔다가 풀리면 다른 쪽 귀는 풀렸다가 먹먹해지다가를 반복하는데 왜 이러나요?
귀가 막혔다 풀렸다를 반복하는데 왜 이런거죠? 이관기능부전이라는데 정말 답답하네요. 이관기능이 잘 열리지 않으면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거죠? 그리고 이관기능이 잘 열리지 않는 이관기능부정일때 왜 이어폰 꽂으면 소리가 덜 들리는 건가요? 귀가 그렇게 예민한 곳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