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서 마려운 기분과 변 덩어리, 점액질이 나와요. 변을 많이 보냈는데 마지막 변인가요?
항문에서 마려운 기분이 느껴져 여러번 화장실을 갈 때마다 왔다갔다 거리며 점액질과 변 덩어리를 많이 보았는데요. 현재 새벽에 점액질과 변 한 덩어리만 나왔는 상태인데 변을 많이 보냈는 상태여서 마지막변 한 덩어리가 나온 건가요?
항문에서 마려운 기분이 느껴져 여러번 화장실을 갈 때마다 왔다갔다 거리며 점액질과 변 덩어리를 많이 보았는데요. 현재 새벽에 점액질과 변 한 덩어리만 나왔는 상태인데 변을 많이 보냈는 상태여서 마지막변 한 덩어리가 나온 건가요?
안녕하세요. 항문에서 마려운 기분이 느껴지고 점액질과 변 덩어리가 함께 나오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장염, 또는 다른 소화기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변을 많이 보낸 후에도 불편함이 지속되고, 특히 새벽에 점액질과 변 한 덩어리만 나온 상태라면, 장의 연동 운동 이상이나 장내 염증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내과 또는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의료기관으로의 방문을 권장드리며, 증상이 없어진 후에도 수 일 간은 장염 재발방지를 위해 식사에 주의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변이 나오는 속도가 느려서 변비도 있고 자극도 되다보니 장에 염증이 있는 것 같습니다. 조금씩 한번 봤는데도 아침,점심,저녁에 몇분 씩 항문에서 마려운 느낌이 들어서 화장실을 들리는 횟수가 증가해요. 변 덩어리를 조금씩보러 화장실을 하루동안 너무 많이 갔는데도 항문에서 불쾌한 기분이 드는데 변은 나오지 않습니다. 아까 부스러기 변을 봤는데 이제 마지막이 남았습니다. 염증이 있다고 설명했는데 변 덩어리가 모두 나오고 부스러기까지 나왔다면 다음은 점액질입니다. 자극은 되는데 장에 덩어리가 없어서 점액질을 보내는 횟수가 증가합니다.
변을 다 봤는데도 방귀가 계속 나와서 화장실을 왔는데 점액질 때문에 힘을 줄 때마다 이상한 소리와 갈색 점액질과 실 같은 형태가 나왔고 항문에서 마려운듯한 이물감이 느껴지며 변 한 덩어리가 나왔는데요. 장에 있는 마지막 변을 보낸 건가요?
처음 변을 볼 때는 점액질이 없이 정상인 변 덩어리를 어느 정도 보고 화장실을 나왔는데도 오싹한 기분이 들어서 다시 화장실을 갔는데 적은 변이 나왔고 새벽에 항문에서 마려운듯한 느낌이 들고 방귀가 나와서 화장실을 왔는데 점액질과 변 부스러기를 두번이나 보았는데도 점액질 때문에 계속 화장실을 가게되는데 변 마려움이 아니더라도 화장실을 꼭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