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루수술 1년 후 진물, 정상인가요?
홍OO • 2026.02.15
치루수술 1년이 되었습니다. 근데 며칠전 부터 항문에서 진물이 조금나오는것 같은데 흔한증상인가요??
치루
치루수술 1년이 되었습니다. 근데 며칠전 부터 항문에서 진물이 조금나오는것 같은데 흔한증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루수술 1년 후에 진물이 나타나는 것은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현상은 아닙니다. 수술 후 완전히 회복된 상태라면 진물이 나오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런 증상은 다음과 같은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진물과 함께 통증, 부기, 열감, 출혈 등의 증상이 있다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은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수술을 받았던 병원이나 가까운 대장항문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루 수술 했습니다. 거즈대고있는데 노란색 진물이나오네요. 내부에 있던 농이나 염증이 포함 된건가요?

치루수술한지1년다되가는데 아직도가끔씩불편할수가있나요? 불편해서가보면 정상이라고하시네요 그냥 이렇게살아가야되는지 아님 따른병원에가봐야되는지모르겠습니다

수술 한지 3주후 실밥빼고 병원에서 테이프같은걸 붙혀줬는데 하얀색 진물이 나옵니다. 어떤증상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