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보조제 복용 후 복부 팽만 원인은?

김OO • 2026.01.04

다이어트보조제 복용후 배에서 부글부글 거리는데 왜그런건가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다이어트보조제 복용 후 복부 팽만감과 배에서 부글부글 소리가 나는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불편함이 있으시면 걱정되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보조제 복용 후 나타나는 복부 팽만감과 장 소리의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약물 성분의 영향: 다이어트보조제에 포함된 특정 성분들이 소화기관을 자극하거나 장 운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장내 가스 증가: 일부 다이어트보조제는 장내 발효를 증가시켜 가스 생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3. 장 운동 변화: 다이어트보조제가 장 운동을 촉진하거나 변화시켜 소화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소화 효소 변화: 일부 성분은 소화 효소의 활동에 영향을 주어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 충분한 수분 섭취
    • 규칙적인 가벼운 운동
    • 소화를 돕는 식이 조절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 소량씩 자주 먹기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다이어트보조제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체질에 맞지 않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