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진단 후 배변에 영향이 생기나요?
소화관 암이 아니더라도 암이 생기면 배변에도 영향이 생기나요? 그렇다면 왜 배변에 영향이 가는 것이고 설사와 변비 둘중 어떤 증상으로 나타나나요?
소화관 암이 아니더라도 암이 생기면 배변에도 영향이 생기나요? 그렇다면 왜 배변에 영향이 가는 것이고 설사와 변비 둘중 어떤 증상으로 나타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암 진단을 받은 후에는 배변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화관 암이 아니라도 암 자체나 암 치료 과정이 소화기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암이 신체의 다른 부위에 영향을 미치면서 소화기계의 기능을 방해할 수 있고, 항암제, 방사선 치료, 수술 등 암 치료 과정에서 소화기계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 진단과 치료 과정에서의 스트레스가 소화기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배변에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설사와 변비 둘 다 가능합니다. 어떤 증상이 나타날지는 개인의 상태와 치료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설사는 항암제나 방사선 치료의 부작용으로 자주 나타날 수 있으며, 변비는 통증 완화제의 사용이나 활동량 감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암 진단 후 배변에 변화가 생긴다면 주치의와 상의하여 적절한 대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변비의 경우 고 섬유소 식사요법, 행동요법, 약물요법 등을 병행할 수 있으며, 설사의 경우에는 약물 치료가 권고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나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단, 운동 등을 병행하면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배변후에 통증이있슴 직장암인가요 변비가있긴한데

1.hpv 없이 자궁경부암이 생길 확률은 약 몇 %인가요? 대략적으로라도 알려주세요 2.왜 자궁경부선암이 자궁경부편평세포암보다 hpv 없이 발생할 확률이 높은가요? 3.평생 발병확률이 1~2%인 암의 경우, 이번 검진에서 정상소견을 받았다면 24개월 후 해당 암 진단 받을 확률은 몇 %인가요? 4.평생 발병확률이 1~2%인 암의 경우, 이번 검진에서 정상소견을 받았다면 18개월 후 해당 암 진단 받을 확률은 몇 %인가요? 5.평생 발병확률이 1~2%인 암의 경우, 이번 검진에서 정상소견을 받았다면 12개월 후 해당 암 진단 받을 확률은 몇 %인가요? 6.평생 발병확률이 1~2%인 암의 경우, 이번 검진에서 정상소견을 받았다면 6개월 후 해당 암 진단 받을 확률은 몇 %인가요? 7.평생 발병확률이 1~2%인 암의 경우, 이번 검진에서 정상소견을 받았다면 3개월 후 해당 암 진단 받을 확률은 몇 %인가요?

직장암 증상에서 배변통증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