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문제로 병원 방문 시 어디로 가야 하나요?
한곳에 집중을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가령 회사 업무시, 모니터만 집중해서 보는게 아닌 1분에 몇번씩도 아래쪽 또는 왼쪽 아래쪽 등을 쳐다보게 됩니다. 의식을 하지 않으면 덜보게되는데 의식하는 순간 더욱 많이 보게됩니다. 그래서 업무효율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평소생활에서는 업무할때보다는 덜하지만 여전히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느 병원을 가서 어떻게 치료받아야할지 문의드립니다.
한곳에 집중을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가령 회사 업무시, 모니터만 집중해서 보는게 아닌 1분에 몇번씩도 아래쪽 또는 왼쪽 아래쪽 등을 쳐다보게 됩니다. 의식을 하지 않으면 덜보게되는데 의식하는 순간 더욱 많이 보게됩니다. 그래서 업무효율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평소생활에서는 업무할때보다는 덜하지만 여전히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느 병원을 가서 어떻게 치료받아야할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집중을 못 하는 문제로 인하여 걱정이 되시는 상황인 것 같아요. 작성하신 증상은 집중력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요. 특히 업무 중 특정 방향을 자주 쳐다보는 반복적인 행동은 주의력 결핍, 불안, 스트레스, 또는 신경학적 요인과 연관될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주의력 결핍/과잉행동장애(ADHD), 불안장애, 또는 기타 정신 건강 문제를 평가하고 치료받을 수 있어요. ADHD는 성인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약물치료와 함께 인지행동치료(CBT)가 효과적일 수 있어요. 증상이 신경학적인 문제(예: 간질, 뇌 기능 이상 등)와 연관되어 있을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신경과에서 정밀 검사를 받을 수도 있으며,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인지행동치료(CBT)나 마음챙김 치료(Mindfulness Therapy)를 통해 집중력 향상 및 부정적 사고 패턴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ADHD가 진단될 경우 메틸페니데이트와 같은 정신자극제가 효과적일 수 있어요. 또한, 불안이나 우울증이 동반된다면 이에 맞는 약물치료를 병행할 수 있어요. 또한, 인지행동치료는 부정적인 사고 패턴을 재구성하고, 집중력을 방해하는 요인을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어요. 충분한 수면, 균형 잡힌 식단(특히 오메가-3 지방산 섭취), 규칙적인 운동 등이 집중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으며, 업무 환경에서 외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단일 작업에 집중하도록 업무 구조를 재조정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해당 증상으로 불편하시다면, 우선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로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증상이 호전되시길 바라며,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성인 ADHD의 특징적인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주의력? 집중력? 부족인 거 같을 땐 어느 병원 가야하나요? 간단하게 상황을 적어보자면 1) 병원에서 처방전 받고 수액을 맞은 뒤 바로 코 앞에 약국이 있으나 아무 생각 없이 집에 가버렸어요 2) 회사에 노트북 들고 출근해야 되는데 (매일x, 외근 있을 경우) 안 들고 2번이나 출근했어요 3) 신분증이 필참인 시험에 신분증을 안 들고 갔어요 이런식으로 생각이 없어요 뇌에서 막 집중하고 신경쓰고 있지 않는 느낌? 그냥 정말 아무 생각 없이 살고 있는 것 같은데요. 자잘해 보일 수 있지만 좀 자주 그래서 생활에 영향을 끼치는 거 같아요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어떤 병원을 가 보아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집중력이랑 불안 우울등의 문제로 정신의학과 약을 처방 받아서 먹습니다. 집중력약 중에 메디키넷리타드정 40mg를 처방 받아 아침식사전 복용하는데 고정적으로 아침 10시만 되면 식은땀이 나고 졸음이 몰려오는 현상은 정상인가요
20대 여성입니다.사실 학창시절까지는 일상대화하고 전공 수업 듣는거니까, 뇌에 정보가 입렵만하다보니 저의 문제점을 몰랐습니다.대학 졸업후 알바를 했었는데 2군데나 짤렸어요.이유는 너랑 의사소통이 안된다라는점이었어요.저는 직장상사가 지시를 해서 저에게 정보가 들어오면 단순업무여도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고민을 한다는점이에요.예를 들어 ㅇㅇ에 전화해서 ㅇㅇ발급받으려면 뭐 필요한지물어봐. 이러시면 거기에 전화 걸어서 ㅇㅇ발급받으려고 하는데요.뭐가 필요한가요? 이러고 거기서 원하는 대답이 안와도 통화를 끊냈다고 할까요? 또다른 예시는 오늘할일이 a.b.c가있으면 a하다가 온종일 하루가 다 간다거나, 만약 지시사항이 간단한게 아니고 길거나 여러가지면 이해를 잘못하고 2,3번물어봐도 이해못할때가 있어요. 이건 예시이고 (일적인 업무는)무슨일이든 해결을 못해요ㅠ 왜그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