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다리에 단단한 피부 변화 원인은?
14개월차 된 아기 다리에 갑자기 모기물린것같은 피부가 단단해지는 부분이 생겼는데 왜그런걸까요? 크기는 500원 동전보다 조금 더 커요
14개월차 된 아기 다리에 갑자기 모기물린것같은 피부가 단단해지는 부분이 생겼는데 왜그런걸까요? 크기는 500원 동전보다 조금 더 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14개월 아기 다리에 생긴 피부 변화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아기의 다리에 모기 물린 것처럼 보이면서 단단해진 부분이 생긴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500원 동전보다 큰 크기의 단단한 피부 변화는 피부 결절, 지방종, 피부 낭종, 또는 혈관종 등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갑자기 생겼다면 벌레 물림에 대한 지연성 반응이나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피부 경화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기의 경우 피부가 민감하여 작은 자극에도 과도한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피부 변화가 나타났을 때는 다음 사항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의 피부 변화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소아과 또는 피부과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문의는 직접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안내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3개월 전부터 한쪽팔에 먼저 생겼다가 양쪽팔에 생기고, 현재는 다리까지 생기네요. 가렵거나 불편한 증상은 전혀 없어요! 왜 생기고, 왜 번질까요? 뭘까요? ㅠㅠ

알콜솜으로 소독하고 바늘로 찔러서 짜봐도 피만나오고 누르면 살짝 단단하고 통증있어요 크기는 1cm정도 되보이는데 뭘까요..?

아기 다리 피부에 갑자기 울긋불긋한 점이 생겼습니다. 만져보면 튀어나와 있지는 않습니다. 아기가 울거나 찡찡거리지 않는 걸 보면 특별히 가렵거나 아프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원인이 뭔지,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