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이 빠질 듯한 느낌이 실제 탈항으로 이어지나요?
항문 빠질듯한 느낌있으면 진짜 빠지게 되나요
항문 빠질듯한 느낌있으면 진짜 빠지게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이 빠질 듯한 느낌은 실제로 여러 원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느낌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탈항(항문 탈출)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느낌은 주로 치핵이나 변비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배변 시 과도한 힘을 주는 경우, 항문 주위에 압력이 가해져 항문이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어요. 치핵의 경우 초기에는 증상이 가벼울 수 있지만, 관리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면서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항문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증상 예방을 위해 섬유소가 풍부한 식이와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을 하시고, 변의가 생기면 참지 말고 바로 배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근육이 2달전에 비해 2키로 정도 늘었고 체중도 늘고 있는데도 근위축이 진행되고 있는거 일수도 있나요?? 근육이 떨리고 힘빠지는 느낌이 드는데 병원에서는 그냥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불안장애와 운동 후의 근육통 그리고 그냥 기분탓이라고 실제로 힘이 빠지는듯한 양상은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럼 실제 루게릭병이과 같이 심각한 질환일 확률은 낮겠죠??

심하진않은데, 날씨가 추울때 항상그런건아닌데 걸을때 어딘지모르겠는 지점?(전립선인지 직장인지)가 아파요.. 최근 설사를 자주해서 그런건지 옛날에 한 탈장수술(20년전)이 날씨가 안좋아서 아픈건지 모르겠네요... 뭘까요

63년 생인데 몸무게가 최근 6개월 사이에 몸무게가 5키로가 빠졌어요. 항문이서 머가 똥이 미는듯한 느낌이 들고 앉아 있으면 머가 붙어 있는 것처럼 아파요. 뱃살은 많은데 다리랑 엉덩이 살이 앙상하게 많이 빠졋어요. 당뇨가 있은지는 7년 되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