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과거 이야기 시 몸이 떨리는 이유는?
누구랑 싸웠을 때, 힘들었던 내 과거 등 안 좋은 이야기를 말 하면 몸이 자꾸 떨려요 이가 딱딱거릴 정도로?? 사람들 앞에서 그런 이야기를 할 때마다 제 자신이 좀 힘든데 이유가 있을까요?
누구랑 싸웠을 때, 힘들었던 내 과거 등 안 좋은 이야기를 말 하면 몸이 자꾸 떨려요 이가 딱딱거릴 정도로?? 사람들 앞에서 그런 이야기를 할 때마다 제 자신이 좀 힘든데 이유가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힘든 과거나 안 좋은 이야기를 할 때 몸이 떨리는 현상은 심리적 스트레스에 대한 자연스러운 신체 반응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몸이 과거의 불안하고 힘들었던 감정을 다시 경험하면서 스트레스 호르몬(아드레날린 등)이 분비되어 심박수가 증가하고 근육이 긴장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몸 떨림, 이가 딱딱 부딪히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트라우마나 강한 부정적 감정과 연결된 기억을 이야기할 때는 그 당시의 감정이 재현되면서 신체적 반응이 더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질문자님의 몸이 과거의 스트레스 상황에 다시 반응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이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만약 이러한 증상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각하다면,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트라우마 치유나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배우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한이 엄청 심하게 있는데 기침은 가끔 해요 근데 한 번 할때 머리가 깨질것같고 열이 38.8이에요 왜이런거죠 전에 목감기 걸린적 잇엇는데 괜찮아졋엇어요 근데 오늘 저녁에 갑자기 오한이 심해졌어요 가래도 좀 잇어요 몸에 힘이 안들어가고 서있기만 해도 몸이 떨려요

갑자기 춥지도 덥지도 않은데 몸이 심각하게 떨려요.. 뭐때문일까요?

몸이 덜덜 떨리는 이유 갑자기 이유없이 몸이 덜덜 떨려요 춥지도 않고 오한 같은것도 안느껴지는게 몸만 계속 부르르 떨려요 마치 추워서 떠능 것 처럼 이유가 뭘까요..? 춥진 않지만 손이 차가워지거나 식은땀이 나기도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