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외상 후 뇌출혈 증상은 언제 나타나나요?
머리를 다쳤을때 뇌출혈같은 증상은 보통 몇시간안에 나타나나요?
머리를 다쳤을때 뇌출혈같은 증상은 보통 몇시간안에 나타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 외상 후 뇌출혈 증상은 다양한 시간대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전혀 없거나 경미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이후 수 일에 걸쳐 점차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뇌출혈이 있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특히 머리 부상 후 6시간은 중요한 관찰 시점으로, 이 시간 동안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CT 촬영 등의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부상 후 6~12시간 정도는 혼자 있기보다 누군가 상태를 지켜봐 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얼마 전에 친구랑 워터파크를 갔다가 뒤통수를 좀 다쳤습니다. 굉장히 센 수압(높은 곳에서 떨어지는)의 물을 대량으로 맞았는데 정말 과장이 아니라 뒤통수가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안전요원이 고개를 숙이래서 분명 숙였는데 덜 숙였나 봐요... 아무튼 맞은 당시에 정말 뒤통수가 터지는 줄 알았고 너무 아파서 바로 드러누울 정도로 세게 맞았습니다. 와!! 혈관 터진 것 같다!!! 싶더군요 다친 지 약 이틀정도 됐는데 여전히 뒤통수에 이상한 느낌이 들어서(저리다?고 해야 할까요) 걱정이 되어 질문 올려봅니다. 다친 당시에는 눈을 감아서 깜깜한 건지 의식소실이 1초라도 있어서 깜깜한 건지 구분이 안 되는데 앞이 잠깐 깜깜했고요, 그때부터 지금까지 구역감이나 어지럼증이나 시야 문제 같은 건 없습니다. 맞은 뒤통수만 아프고 불편해요. 단순 약한 뇌진탕이면 냅두면 되겠지만 뇌출혈이면 병원에 가야 하니까요.. 가능성이 있어 보이시나요?

7월에 외상성뇌출혈이 생겻다가 지금은 완전회복된 상태인데 다리에 쥐가 자주 나서 혈전방지약을 처방 받앗는데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머리 충격이후에 한달가까이 지났는데 지연성 뇌출혈일수 있다고 하는데 충격 한달지나도 몇개월지나도 뇌출혈 생길수 있나요? 계속 두통잇고 어지러운데 언제까지 걱정해야하나요? 몇개월까지고 계속 병원가서 CT를 찍어봐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