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수술 후 간식 섭취 가능할까요?
오늘 치질수술하고 한끼로 죽 먹었어요 내일 아침까지만 죽먹고 그뒤로 일반식 먹어도된다는데 지금 간식도 먹으면 안돼요?
오늘 치질수술하고 한끼로 죽 먹었어요 내일 아침까지만 죽먹고 그뒤로 일반식 먹어도된다는데 지금 간식도 먹으면 안돼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질 수술 후에는 소화가 잘 되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자님께서 의사로부터 내일 아침까지는 죽을 먹고 그 이후에 일반식을 드셔도 된다는 안내를 받으셨다면, 간식도 같은 원칙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직후에는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간식(예: 요구르트, 부드러운 과일 퓌레, 젤리 등)을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운 음식, 딱딱한 음식, 기름진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고, 특히 변비를 유발할 수 있는 간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내일 아침부터 일반식을 허용했다면, 오늘은 가능한 죽과 같은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드시고, 간식도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것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부위의 회복을 위해 식이 지침을 잘 따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질수술후에 푸레파인을 넣고 쌀알만큼 뭐가 나오는데 약때문에 나올수 있나요? 아침에 대변보고 약 넣은후에만 나와요 그리고 괄약근을 살짝 터줬는데 회복은 언제되나요

치질4도 내치핵8개 외치핵1개 제거했습니다. 수술5일차, 대변은 안본지2일 지났습니다. 현재 너무 따갑고 항문쪽의 심장박동이 다 느껴질 정도이며 손발이 통증으로 인해 떨립니다. 무통주사 맞고있구요.. 군초 대학병원 응급실 가서 진통제 맞아도 괜찮을까요? 아님 약먹고 견딜까요… 자연스러운 현상인가요?

이전 추가문의드립니다 치질수술했는데 재발가능성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