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약 복용 후 13개월 여아 발열,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13개월되가는 여아입니다. 감기약먹고 낮잠자고 일어났는데 갑자기 열이38.6도까지 올라갔습니다. 처지지는않고 잘놀고는 있는데 타이레놀 해열제 조금먹였는데 병원을 데려가야될까요
13개월되가는 여아입니다. 감기약먹고 낮잠자고 일어났는데 갑자기 열이38.6도까지 올라갔습니다. 처지지는않고 잘놀고는 있는데 타이레놀 해열제 조금먹였는데 병원을 데려가야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3개월 여아가 감기약 복용 후 열이 38.6도까지 올라갔다니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감기 증상으로 약을 먹는 도중 열이 나는 경우는 흔하게 있습니다. 감기의 자연 경과 중 열이 나기도 하고, 바이러스 감염 초기에 체온이 오르기도 합니다.
질문자님의 아이가 타이레놀 해열제를 복용했고, 처지지 않고 잘 놀고 있다면 현재로서는 즉시 병원을 방문해야 할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해열제 복용 후 열이 내려가고, 아이의 컨디션이 좋다면 하루 이틀 정도는 처방받은 감기약을 계속 복용하면서 지켜보셔도 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병원 방문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현재는 아이가 잘 놀고 있다고 하셨으니, 해열제 효과와 아이의 상태를 지켜보시면서 위의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7개월 여아 발열 때문애 병원을 가야할지

13개월 아이 접종열인듯 한데 지난 금요일에 일본 뇌염 사백신 주사 맞고 37도에서 39 내에서 왔다 갔다 합니다. 해열제 먹이면 36도로 내려오기는 한데 오늘로 3일째라 약간 걱정입니다. 체온 빼고는 다른 이상은 없습니다. 밥도 잘먹고, 놀기도 잘 놉니다. 따로 병원 안가도 될지, 좀 더 괜찮은 관리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9개월아기 감기약 처방받고 설사해요 병원을 다시 가봐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