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골골절 후 팔 저림 증상이 정상인가요?

김OO • 4일 전

어제 정형외과가서 오른쪽 가슴 밑 옆 통증으로 숨쉬는것도 힘들고 눕는것 포함 아파서 병원방문하여 엑스레이찍었는데 육안으로는 안보여서 초음파검사 하자하셔서 했더니 뼈가 부어있고 4번5번 골절 이라 하시고 늑골골절 병명을 알려주셨는데요.. 너무 통증호소해서 아픈부위 쪽에 주사 놔주시고 물리치료 까지 받았습니다 약도 소염진통제 처방 받았습니다. 그런데 오른쪽팔이 저리기시작합니다.. 늑골골절 증상에 있는건지.. 누울때 나 일어날때 힘으로 지탱 해서 그러는건지 ㅠㅠㅠ 병원문의 해볼까요?

저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광고 이미지

AD

정형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4일 전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늑골 골절과 간접적인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겠어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늑골, 특히 4번 5번 부위에 골절이 생기면 그 주변 근육이나 신경이 함께 긴장하거나 압박을 받을 수 있어요.
    숨 쉴 때나 몸을 움직일 때 가슴 옆 통증이 심했던 것도 이 때문인데요.
    골절 때문에 팔이 저리게 되었다기보다는, 말씀하신 것처럼 통증을 피하려고 한쪽 팔이나 몸에 힘을 과도하게 주는 자세를 오래 유지하게 되면 팔 저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을 것 같네요.
    특히 앉았다 일어날 때나 눕는 자세 변화 시 팔을 많이 사용했다면 더 그럴 가능성이 높고요.

    그리고 아픈 부위에 주사를 맞으셨다고 했는데요.
    스테로이드 제제 등이 사용됐을 가능성이 있는데 일부 주사나 물리치료 직후 일시적으로 신경 반응이 민감해지거나 주변 조직이 부을 수도 있어요. 이런 경우에도 팔 저림이나 당기는 느낌이 동반될 수 있는데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호전되기 때문에 하루 정도는 기다려 보실 수도 있겠습니다.

    그렇지만 팔 저림이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지거나, 감각이 둔해지거나 팔에 힘이 빠지는 증상이 동반된다면 단순 근육이나 신경 압박이 아닌 다른 원인일 수 있어요.
    그러니 이런 경우에는 정형외과에 다시 방문해 추가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겠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뼈도 스트레스 받는다? "피로골절" 증상, 원인, 치료법

    혹시 정강이 피로골절? 피로골절(스트레스 골절) 증상과 치료법, 원인에 관해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지금 당장 진료가 필요하다면?
닥터나우는
늦은밤, 주말에도
진료 가능해요!
앱 설치 유도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