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안정제 오래 복용 시 몸의 회복능력 저하 여부
자기전에 신경안정제 오래 복용하면 몸의 회복능력이 떨어지나요?
자기전에 신경안정제 오래 복용하면 몸의 회복능력이 떨어지나요?
AD
신경안정제를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몸의 회복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신경안정제는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고 신체의 자연 회복 과정에 방해가 될 수 있어요. 그러나 이러한 영향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장기 복용에 따른 부작용이나 내성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신경안정제의 장기 복용에 대해서는 주치의와 상의하여 복용량을 조절하거나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처방받은 약물의 경우, 임의로 복용량을 줄이는 것은 우울, 불안, 불면 등의 증상 조절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의사와 충분히 상담하고 서서히 복용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신경안정제와 숙면에 관한 질문입니다. 최근 장염과 감기에 걸려서 몸컨디션이 안좋은 상태입니다. 토요일에 중요한 시험이 있어서 푹 자기 위해 감기약과 함께 신경안정제를 받아왔는데요, 신경안정제를 먹으면 숙면에 도움이 될까요?(컨디션을 회복하기 위해 푹 자는것을 말합니다.) 평소 11시~12시쯤 자서 7시반쯤 눈이 떠지는데 요즘 피로가 쌓인 느낌이라 신경안정제 먹고 9시에 자려고 합니다. 시험은 토요일 오후에 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신경안정제 등 약을 오래 복용하다가 반정도 약을 줄이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나요? 대표적으로 어떤 증상 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목 조임 현상으로 인해 신경과 방문을 고려중인데 혹시 신경안정제 등을 복용할 시 부작용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