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예정일이 3일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생리가 시작되지 않았다고 걱정하시는군요. 말씀하신 배가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 단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 성욕 증가, 불안감과 짜증 등의 증상들은 생리 전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 전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나며, 이러한 증상들이 포함될 수 있어요.
콘돔을 사용하고 질외사정을 하셨다면 임신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콘돔 사용 시에도 완전한 피임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콘돔이 뚫려있지 않았다고 하셨으니, 그 부분에 대해서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나 불안감은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생리가 지연되는 다양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생리가 1개월 이상 지연되는 경우에는 산부인과 대면진료를 권장드리며, 생리가 계속 지연된다면 임신테스트기를 활용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만약 임신테스트기 결과가 한 줄이 나왔다면 비임신 가능성이 높으므로 조금 더 기다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불안감이 계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약국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생리가 불규칙하셨던 과거를 고려하면, 현재의 지연이 과거의 패턴과 유사할 수도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서 상황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