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해행위를 하지 않지만 우울하고 힘들어요, 주변사람들이 웃으라고 해서 강요받는 느낌이 들어요

신OO • 2024.08.15

옛날에 하던 자해행위도 요즘은 아예 안하지만 그래도 뭔가 가끔씩 기분이 울적하고 지치는데 제가 안웃으면 주변사람들도 힘들어질거같아서 그래서 제 감정을 못 내놓겠고 힘들어도 웃으라는 사람들 말을 들은 후 그사람들이 근처만 다가와도 내가 안웃어서 그런가 이러면서 그냥 다가오기만 해도 놀라고 억지로 웃으려고 해요.. 별거아닌일에도 잠못잘정도로 걱정을 하고 조금만 아파도 과도하게 걱정하고 병원에서 괜찮다해도 난 아픈데 저분이 진료를 잘못본거야 이런식이예요.. 마음이 편한사람과 놀면 그래도 괜찮지만 힘들어도 웃어야한다는 생각이 너무 압박으로 느껴져요

스트레스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8.1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현재 겪고 계신 감정과 상황이 매우 힘들고 부담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우울감과 불안감이 지속되면서 주변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하려는 압박감이 더해져 심리적으로 큰 부담을 느끼고 계신 것 같아요.

    우선,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은 꼭 질병이 있어야 방문하는 곳이 아니에요.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처음에는 누군가에게 나의 이야기를 해본다는 생각으로 방문하셔도 돼요. 필요시 감정 조절을 도와 줄 수 있는 약도 처방이 가능해요.

    자신의 감정을 억지로 숨기기보다는,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취미 생활이나 운동, 명상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는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주변 사람들에게 현재의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상황을 이해하고 지지해줄 수 있는 사람들과의 소통은 큰 위로가 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불안감이 크다면, 다른 병원에서 추가적인 진료를 받아보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여러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시고, 주변의 도움을 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당신의 건강과 행복이 가장 중요합니다. 힘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 피해망상이 심한 편인데 이 증상을 뭐라고 하나요

    이미 우울증에 걸린 상태였는데 최근에 여러 사람에게 배신당하고 내쳐지는 일이 잇따라 생겨서 인간관계가 너무 무섭습니다 그냥 이렇게 글로 적기만 해도 눈물이 멈추질 않구요… 사람 앞에서 말도 제대로 못하겠고 단어가 잘 생각나지 않고 무기력하고 이런 것 까지는 참을 수 있는데 자꾸 누군가 제 욕을 하는 느낌입니다 자꾸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나만 쳐다보는 느낌이고 제 욕을 하는 것 같으며 제가 얼마나 같잖고 낮은 사람인지 꿰뚫어보며 평가질하는 것 같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그런 증상?.. 그런 느낌이 들면 이어폰을 꼽고 못들은 척 하려고 하지만 그걸 뚫고 욕하는걸 들으라는듯이.. 더 크게 웃구요… 제 피해망상이라고 믿고싶어 이렇게 글 적어봅니다 ..

    정신건강

    우울증

    이별

    2022.11.09
  • 부부싸움으로 스트레스 받아 우울하고 힘들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잦은 부부싸움 으로 인해스트레스를받고 워낙활동적인데 집에만있으려니 답답하네요 육아스트레스와시댁문제등등 너무우울하고 힘이드네요ㅜㅜ

    정신건강의학과

    2025.01.12
  • 우울해하는 티 내지말라는 말에 억지로 밝게 웃는 버릇이 생겼는데, 주변에서 우울해보이나요?

    여기저기 주변에서 우울해하는티좀 내지말라 그럴수록 더 우울해지고 주변사람들도 지친다 이런말을 듣고나서부터 억지로라도 웃고 억지로 밝은척하고 사람들이 제 주변에 올때마다 억지로 밝게 웃는 버릇이 생겼는데 이게 심해져서 이런말을 한 사람, 주변 어른들이 제 근처만 와도 내가 우울해보이나 표정관리를 잘 못해서 그런가 하고 놀라고 괜히 또 웃고 그래요.. 요즘들어서는 제 선택에 확신도 없어졌구요..

    정신건강의학과

    심리상담

    2024.08.0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