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의 기억력 저하와 동문서답, 검증되지 않은 영양제 의존, 병원 방문의 필요성에 대해 고민합니다. 검사를 받는 것이 과한 조치일까요?

이OO • 2024.01.09

할머니가 최근 들어 밖에 나가지 않으려고 하고 기억력이 떨어지고 동문서답하는 일이 잦다고 합니다. 단 밥 차리기 등 일상생활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시골에 계시기도 하고, 할아버지와 함께 신경외과를 다니긴 하지만 병원보다는 검증되지 않은 각종 영양제에만 의존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서울로 모셔오거나 아니면 제가 내려가서 병원에 동행, 검사를 받아보려고 합니다. 다만 할머니 관절이 안 좋으셔서 걷기에 무리가 있는데 굳이 이렇게까지 검사받는 것은 너무 과할까요?

정신건강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4.01.0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문자님께서도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고령의 연령대를 고려하였을 때 치매와 같은 경우에 대해서도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언어능력이 저하되고 성격이나 감정 변화 등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병원 진료를 받으면서도 약보다는 건강기능식품에 의존한다거나 대화가 잘 되지 않고 동문서답 하며 기억력이 저하되는 증상이 보여진다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거동이 불편하시기에 어려움이 있으실 수도 있고 검사 자체를 거부하실 수도 있기는 하지만, 증상이 더 악화되기 전에 빠르게 진료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수 있어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국내에서 15분에 1명꼴로 증가하는 치매, 치매 초기 증상은 어떻게 될까?

    우리나라 치매 환자 증가 속도는 세계 최고 수준이에요. 치매 초기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봐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