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 우울증

김OO • 2023.09.04

3개월 전에 개인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심리검사, 상담등을 통해 심한 우울증과 불안장애 초기로 검진 받았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2달 반정도 내원했었는데 약물 용량이 높아질 수록 속이 너무 안 좋아서 의사 선생님과 상의 없이 약 끊고 잠수타다가 자살계획까지 세우고 끊었던 자해도 다시 하게되었습니다 병원을 다녀도 좋아지는 것 같지 않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전 이렇게 살아갈 운명인걸까요

우울증공황장애스트레스불안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04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문자님, 제가 질문자님을 다 알 수는 없지만 너무 비관적으로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3개월 전에 처음으로 진단을 받으셨는데 우울증 등에 사용되는 약물은 최소 4주에서 6개월 정도, 긴 호흡을 가지고 복용을 지속하셔야 효과를 판단할 수 있어요. 울렁거림 등 소화기계 약물 부작용이 심하여 복용이 어려웠던 경우로 보이는데, 이는 충분히 상담을 통해 조절하거나 위장약을 추가하는 방식을 고려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전문의약품은 처방한 의사의 용량과 용법에 맞게 약을 복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정신건강의학과에서 많이 사용하는 약물의 경우 환자가 임의로 약을 갑자기 끊는 '단약'은 매우 위험하므로 권장하지 않아요. 단약을 하면서 자해, 자살 사고가 심해지고 많이 힘든 시간을 보내셨을 것 같아요. 하지만 평생 그렇게 살아야 한다거나 그럴 운명이라거나, 그런 생각은 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충분히 다시 내게 맞는 약으로 처방을 받고 조금씩 증량하며 증상을 관찰할 수 있고, 약물 치료 뿐만 아니라 상담 치료 등도 병행해 볼 수도 있어요. 여기에 이렇게 글을 작성해 주신 것만으로도 개선 의지가 충분하신 것이 느껴져요. 임의로 약을 중단하셨던 상황이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다시 내원하여 진료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나도 "우울증" 증상일까? 자가진단, 원인, 치료법

    대표적인 우울증 증상 6가지에 대해 알려드려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