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장애로 인한 숨막힘, 응급실에서 확인해도 신체적 문제 없을 때 이 증상이 흔한가요?
불안장애가 심할때 숨막힘이 자꾸 발생하는데 응급실에 가도 신체는 문제없다고하네요. 보통 이런 증상이 흔한 지 궁금합니다..
불안장애가 심할때 숨막힘이 자꾸 발생하는데 응급실에 가도 신체는 문제없다고하네요. 보통 이런 증상이 흔한 지 궁금합니다..
네, 불안장애가 심할 경우 극도의 불안감으로 빈맥이나, 가슴 두근거림, 호흡곤란과 같은 신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는 불안이나 공포가 극도로 증가할 때 자율신경계의 반응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호흡이 빨라지고 얕아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공황발작이나 불안 발작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응급실에서 신체적 문제가 없다고 확인되었다면, 증상이 심리적인 원인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우울증/불안장애로 항불안제 복용 중입니다 최근 입원치료 권유를 받았고 한시간 전 올란자핀25mg, 스리반정 1mg 복용하였습니다. 자려고 누웠는데 갑작스럽게 숨이 막히는 기분이 들어 숨쉬기가 힘들어지고 메스꺼운 느낌이 드는데, 진료 기록이 없는 대학병원 응급실에서 처치가 가능할까요? 의료파업때문에 섣불리 방문하기가 망설여지는데 어렵다면 응급조치 방법이 있을까요? 상비약으로 인데놀 가지고 있습니다
7시부터 숨 막히는 느낌이 들다가 9시에 갑자기 손,팔 저림이 생겼어요 공황장애 증상중에 저림도 있나요? 응급실 가서 말 해도 괜찮을까요? 숨 막히는 증상이 안 없어져요
안녕하세요 공황,밤불안장애 환자입니다. 병원을 다닌지 4달 정도 다 되어가는데요. 궁금한 게 있습니다. 흔히 불안장애로 인한 자율신경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신체화 증상이 정말 많은데요. 제일 힘든 것들을 일부 예로 들자면 호흡,소화,어지러움,무기력 등인데요. 식습관 , 수면습관 , 운동 등 철저히 건강하게 지키고 있는 상황인데 이 신체화 증상은 호전되는 느낌이 거의 없네요. 근데 보통 공황,불안 장애라고 하면 실제 신체질환에 이상이 없는 상태임에도 뇌가 속인다? 그런 표현들을 하잖아요. 그럼 제가 불편한 신체화증상에 관한 치료나 상담을 받을 필요가 없는 걸까요? 무슨 말이냐 하면 공황,불안장애가 호전되면 신체화증상이 자연스레 사라지는 건지 신체화증상을 호전시켜야 공황,불안장애가 사라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제일 힘든 걸 예시로 든거지 다른 증상들도 많은데 참 답답하네요. 정신과약,내과약,영양제 등 약도 많이 먹고 있는데 증상들 하나하나 치료해도 되는 건지 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