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의사에게 해외에서 받은 CT 촬영 결과를 비대면으로 진단 가능할까요?
김OO • 2024.05.02
오른쪽 하복부 통증으로 해외에서 ct촬영을 하고, 한국의사분께도 진단을 받고 싶은데 비대면으로 판독 가능할까요?
맹장염수술복강경
의료진이 질문을 확인하기 전이에요.
오른쪽 하복부 통증으로 해외에서 ct촬영을 하고, 한국의사분께도 진단을 받고 싶은데 비대면으로 판독 가능할까요?
해외에서 유학중인 만 18세입니다. 올 여름방학에 한국에서 불안장애 진단받고 SSRI 두달치 처방 받아 다시 출국했습니다. 해외에서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지요? 그리고 비대면진료라도 본인 진료이면 진료기록이 인정되는지요?
해외근무중 입니다 한국 에서 약을 받아야 하는데 진단이나 처방이가능할가요 피검사 등은 현지에서 가능합니다 한국 에서 약을 받으려고 하는데 기능할가요
환자는 건강검진 결과 췌장 결절(6.7mm)이 발견되어 CT 촬영을 권유받았고, 오늘 CT 촬영을 완료하였습니다. 그런데 담당 의사선생님께서는 결과에 대한 별다른 말씀 없이 MRI 촬영을 권유하셔서, 일단 예약하고 돌아왔습니다. CT 촬영했는데 결과 관련 설명을 해주시는 대신 MRI 촬영을 권유하신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환자는 만 61세 여성으로 당뇨가 있습니다.) 무언가 이상이 있다면 자세히 설명해 주셨을까요? 매우 염려가 큽니다.. 귀중한 시간 내 고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