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쓰는 것도 스트레스가 될 수 있나요?
자꾸 신경쓰는 것도 스트레스인가요?
자꾸 신경쓰는 것도 스트레스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질문자님. 자꾸 신경 쓰는 것도 분명히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상황이나 문제에 지속적으로 신경을 쓰게 되면 이는 정신적 부담으로 작용하여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어요.
특히 같은 생각이 반복되거나 부정적인 생각에 계속 머물게 되면, 이는 심리적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결국 신체적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불안감, 집중력 저하, 수면 장애, 심지어는 우울감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일에 대해 지나치게 신경 쓰는 것을 줄이고, 마음 챙김이나 명상과 같은 방법으로 현재에 집중하는 연습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취미 활동이나 운동을 통해 주의를 다른 곳으로 돌리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신경 쓰는 것을 멈출 수 없고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어릴때부터 이불이 오염되거나 뭔가 묻어있으면 싫어하긴했는데 점점 예민해지고 신경쓰는게 심해졌어요. 눕기전에 오염이 있는지 항상 확인하고 향균 스프레이도 뿌려도 마음이 너무 불편해요. 원래 이불같이 몸에 닿는 것만 신경썼는데 요즘에는 생활하는 모든것이 신경쓰여서 스트레스를 받아요. 벽에 곰팡이, 물때가 조금 있는 것도 너무 더러워보여서 소름이 돋고, 만지지도 않았는데 손을 씻게돼요. 잘때도 일상생활 할때도 계속 신경을 쓰다보니 긴장하게되고 불안하고 스트레스를 받아요. 결벽증일까요?

신경쓰고 스트레스 받으면 우울증이 더 심해질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평소 스트레스랑 신경을 좀 많이쓰는편인데요 자고일어나니 몸살도나고 열도 40도 가까이 났는데요 야간근무마치고 운동을 좀 무리하게 한것도 있는거같아요 스트레스 많이 받고하면 몸살 날수도 있나요? 병원가보니 코로나랑 독감은 아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