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 아기입니다. 앞보기로 아기띠를 했는데 한10분에서 20분정도 안고있다가 발을봤는데 보라색이었어요.바로 아기띠풀고 똑바로 눞히니 분홍으로 돌아왔는데요. 아기띠가 꽉 쪼인다거나 그러지 않았어요. 평소 손발에 땀이 많고 신생아때도 심장을 마주하고 안고 있어도 발이 보라색으로 변해서 금방 눞히곤 했어요. 심장때문에 병원 갔는데 아직 다닫히진않았지만 괜찮다고 2년뒤어 검사오라고 했었어요.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2.29
아기의 발이 보라색으로 변하는 현상은 아기의 손, 발 등이 때때로 파랗게 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요. 이는 아직 순환계가 완전히 발달하지 않아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대부분의 경우에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아기가 심장 문제로 병원을 방문한 적이 있다고 하셨으니, 아기의 발 색깔 변화가 심장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심장 질환 중에는 청색증을 유발하는 것들이 있으며, 이는 심장이 산소를 충분히 혈액에 공급하지 못해 발생합니다.
아기띠를 사용할 때는 아기의 혈액 순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지나친 압박을 피해야 합니다. 아기띠가 꽉 조이지 않았다고 하시더라도, 아기의 자세나 아기띠의 위치가 혈액 순환을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기의 발 색깔이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하시지만, 이전에 심장 문제로 병원을 방문한 적이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아기의 발 색깔 변화가 자주 발생하는지, 특정 상황에서만 발생하는지 관찰하세요.
2. 아기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 활동성, 호흡 상태 등을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3. 아기띠 사용 시 아기의 자세와 혈액 순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을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4. 발 색깔 변화가 자주 발생하거나 다른 건강 문제가 의심될 경우, 소아과 의사나 심장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조치를 받으세요.
아기의 건강을 위해 정기적인 소아과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의사의 지시에 따라 필요한 검사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