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햇빛 노출 후 눈 통증, 괜찮은가요?
사진찍으려고 햇빛을 너무 강하게 눈에 받아서 눈통증이 생기고 눈불편감 보이는것이 평소랑 달라서요. 괜찮은건가요?
사진찍으려고 햇빛을 너무 강하게 눈에 받아서 눈통증이 생기고 눈불편감 보이는것이 평소랑 달라서요. 괜찮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강한 햇빛에 노출된 후 눈 통증과 불편감을 느끼고 계시는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강한 햇빛에 눈이 노출되면 일시적으로 눈의 피로도가 증가하거나 통증, 빛 번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외선이나 강한 빛에 의한 일시적인 자극 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을 쉬게 하고, 건조하지 않도록 인공 눈물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이는 더 심각한 문제일 수 있으므로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시력 저하, 심한 통증, 빛에 대한 과민 반응 등이 나타난다면 빠른 시일 내에 검진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앞으로는 강한 햇빛에 노출될 때 선글라스를 착용하거나 모자를 써서 눈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5개월 전에 라섹을 받았습니다 이제 일상생활해도 된다고 진단도 받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점심시간에 회식 때 깜박하고 양산과 선글라스 없이 가서 햇빛에 30분 정도 노출됐어요 눈이 괜찮을까요ㅠ

오늘 병원에서 자외선 노출에 의한 심한 얼굴 붓기, 가려움, 열감 증상으로 엠피디엘정, 아제틴정, 아모틴정, 프레디원 로션을 처방 받아왔는데요 화상이라는 말은 없고 햇빛 알레르기와 비슷하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팔 안쪽 아토피로 인한 가려움도 같이 진료 받았는데 얼굴 피부로 먹는 약에 들어있는 성분이 비슷하니 따로 처방은 안 해주신다 하셨어요! 처방 받은 로션을 얼굴에 발랐는데 피부가 까져서 그런지 너무 따갑고 열감이 엄청나요ㅠㅠ 로션은 얼굴이 아닌 팔에 사용하는 걸까요?ㅠㅠ

FGF를 바른 뒤에 햇빛에 노출되어도 따로 걱정할 점은 없다는 답변을 들었는데 EGF도 마찬가지로 햇빛노출 괜찮은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