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를 참다가 배가 답답한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조OO • 2024.06.23
설사를 몇번 참았는데 화장실에 갔지만 배만 답답하고 나오질 않아요.
소화기질환
설사를 몇번 참았는데 화장실에 갔지만 배만 답답하고 나오질 않아요.
AD
설사를 참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설사는 몸이 독소나 감염을 제거하려는 자연스러운 반응일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화장실에 가서 배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가 답답하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실 수 있습니다.
답답함이 지속되거나 통증, 발열, 혈변 등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장의 연동 운동 이상으로 가스가 차게 되고 이로 인한 복부 불편감을 느낄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내과 또는 소화기 내과 진료가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설사를 몇번 참아서 뒤 늦게 화장실을 갔지만 배만 답답하고 설사가 나오질 않습니다.
설사를 몇번 참았는데요. 그 뒤로 답답한데 화장실 한번 가보는 것도 맞는 건가요? 만약 안 나온다면 포기하고 화방실을 나와야하나요?
밥 먹고 나면 배가 답답하고 변의 신호를 느꼈는데 단순히 배 아픔으로 차각하고 참았다가 결국 변을 참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변이 자주 나오는 것도 아니고 부드러우면서도 앉으면 바로 잘 안 나와요. 아침,점심,저녁 까지 빠짐 없이 변이 조끔씩 나오긴 했었어요. 근데 오늘은 이상하게 어제 복통으로 차각하고 변을 참고 잠을 잤는 거 같아요. 아침,점심 때 신호를 한번도 못 느꼈습니다. 소변 밖에 못 봤어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