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38도, 해열제 먹여도 될까요?
7개월 9키로 남아 입니다. 점심즈음 가벼운 장염으로 지사제와 유산균 장운동제 처방받았고 지금 열이 38도까지 올라갔습니다. 컨디션은 감기걸렸을 때 처럼 나쁘진않은데 해열제를 먹여도 될까요? 배가 아픈지 방구도 계속 뀌고 칭얼칭얼 하고있습니다.
7개월 9키로 남아 입니다. 점심즈음 가벼운 장염으로 지사제와 유산균 장운동제 처방받았고 지금 열이 38도까지 올라갔습니다. 컨디션은 감기걸렸을 때 처럼 나쁘진않은데 해열제를 먹여도 될까요? 배가 아픈지 방구도 계속 뀌고 칭얼칭얼 하고있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해열제를 먹여도 됩니다. 아이의 체온이 38도까지 올라갔고, 컨디션이 나쁘지 않더라도 열이 있는 경우 해열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온수 마사지 만으로 열을 내리는 것에 한계가 있을 수 있어요. 해열제를 사용할 때는 아이의 체중에 맞는 적절한 용량을 확인하고, 의사의 처방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열이 날 때마다'의 기준이 조금 모호하긴 한데요. 같은 약을 다시 복용하기까지는 4-6시간 정도의 시간 간격을 두어야 해요. 열이 1-2시간 뒤에 떨어지지 않았다고 해서 무조건 추가 복용을 시키는 것은 아닌 것처럼, 적절한 시간 간격을 두고 열이 다시 오른다면 재 복용 시켜주시는 것이 올바른 용법인 것이 돼요. 또한, 아이의 상태가 더 나빠지거나 열이 지속될 경우에는 다시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아이에게 맞는 용량으로 복용시켜 주시면 될 듯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00일된 아기 감기때문에 기침 콧물 약 먹고있었는데 이제 열이 38도까지 올랐네요 아세트아미노펜 계열 해열제 먹여도 될까요?

119일 아기 열이 38.2도에요. 해열제 먹여도 되나요? 타이레놀계열 해열제가 있어요. 첫째한테 감기 옮았는지 기침도 해요. 응급실로 바로가야 할까요?

28개월 아이 열이 38.9도인데 힘들어하거나 처지지는않아요 해열제 먹이고 지켜보면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