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내성이 생길 경우 어떤 영향을 받을까요?
항생제 내성이 생길 경우 어떻게 되나요?
항생제 내성이 생길 경우 어떻게 되나요?
항생제 내성이 발생하면, 그 항생제는 더 이상 효과적으로 균을 죽이거나 성장을 막을 수 없게 됩니다. 이는 감염을 치료하는 데 어려움을 초래하며, 치료 기간이 길어지고, 병원 비용이 증가하고, 사망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항생제 내성을 방지하려면, 항생제를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 항생제를 복용하고, 필요하지 않은 경우나 바이러스 감염에 대해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항생제 치료를 완전히 마친 후에는 남은 약을 버리지 않고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항생제 내성은 전 세계적인 공중 보건 문제이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개인과 공동체 모두가 노력해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코감기를 달고 사는 23개월 아기인데 소아과에서 처방해주는 항생제 (네오건조시럽, 보령메이액트세립 등) 로는 증상이 호전 되질 않아요. 두달동안 항생제를 이것저것 돌아가며 먹다가 중이염도 오고 결국 이비인후과에 가서 홀그램캡슐, 보령메이액트세립 두가지 동시에 복용하고서 콧물이 멈췄는데... 약이 써서 먹이기도 어렵더라구요. 한번 내성이 생겼으면 이 아이는 이제 항상 이비인후과에 가서 강한 약을 먹어야 낫는 걸까요? ㅠㅠ 너무 어린 나이에 벌써 여러 항생제에 내성이 생긴 것 같아서 속상하네요 ㅠㅠ
항생제 내성 궁금증 만약 어떤 사람이 내성 폐렴균으로 퀴놀론ㄱㅖ 항생제를 투여하였고, 퀴놀론계 항생제에 내성을 갖게 되면 추후 내성결핵에 걸릴 시 퀴놀론계 항생제는 못쓰게 되나요? 아니면 폐렴 균과 결핵균은 다르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가요? 내성이 생긴다는건 그 사람 몸에 내성이 생겼던 항생제 계열은 계속 쓸수 없나요?
안녕하세요 얼굴에 항생제 연고(나딕사)를 바르고 있은데 만약 바르는 항생제 연고에 내성이 생기면 먹는 항생제 약도 같이 내성이 생기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