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한증으로 인한 과다한 땀과 글리코피롤레이트 비대면 처방 가능한가요?
다한증이 너무 심해서 막 5분만 댕겨도 땀나고 글리코피롤레이트 비대면으로 가능할까요?
다한증이 너무 심해서 막 5분만 댕겨도 땀나고 글리코피롤레이트 비대면으로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한증으로 인한 과다한 땀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글리코피롤레이트는 다한증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중 하나이며, 마약류 혹은 향정신성의약품, 오남용우려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지 않아 비대면 진료를 통해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하신 후 처방을 받으실 수 있어요. 다만, 약물 치료는 효과와 부작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상담 시 약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궁금한 점을 모두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한증의 원인으로는 땀샘의 변화, 땀 분비 물질의 활성화, 교감 신경의 항진, 정서적 영향 등이 있으며, 이러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는 휴대폰을 사용하지 못할 정도로 다한증이 심합니다. 평소에는 손과 발에서 땀이 나고 일하려고 앉아 있으면 손,발,엉덩이,등에서 많은 땀이 납니다. 글리코피롤레이트를 비대면으로 처방받을 수 있을까요?

다한증으로 신경절제술을 10년 전에 받았는데 갑자기 세네달 전부터 전신에 땀이 흐릅니다. 추워도 땀 나는 건 똑같고 손발겨드랑이는 하다못해 가만히 앉아서 티비만 봐도 땀이 흘러요. 드리클로 같은 바르는 약도 여러가지 사용해봤는데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바를 때마다 열감이 느껴지고 땀이 더 나요. 이 경우 글리코피롤레이트 처방 받을 수 있나요? 강남권역에 처방 가능한 병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릴 때부터 다한증이 스트레스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나는 땀 정도가 아니구요... 흐를정도로 손 발에 납니다 ㅠㅠ 한약도 먹어보았구요.. 효과는 없었음 직업이 손으로 하는 직종인지라 스트레스가 요즘엔 더 많아지고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글리코피롤레이트 처방약이 있다고 하던데 흐를 정도로 나는 땀일 경우에 효과가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