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이 깨져서 내성발톱 가능성은?
발톱의 오른쪽 끝부분이 깨져서 5mm정도 뜯겨져 나갔는데 이정도가지고 내성발톱이 생길 가능성은 희박하겠죠...?
발톱의 오른쪽 끝부분이 깨져서 5mm정도 뜯겨져 나갔는데 이정도가지고 내성발톱이 생길 가능성은 희박하겠죠...?
발톱이 깨지고 일부가 뜯겨져 나간 경우, 내성발톱이 발생할 가능성은 있으나 반드시 그렇지는 않습니다. 내성발톱은 발톱이 주변 피부로 자라 들어가 통증, 염증, 감염 등을 일으키는 상태를 말합니다. 발톱이 깨진 상태에서 발톱이 정상적으로 자라나지 않고 피부 쪽으로 자라나가게 되면 내성발톱이 될 수 있습니다. 5mm 정도 뜯겨진 상태라면,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내성발톱이 될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발톱이 자라나는 방향이나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하면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톱이 피부 쪽으로 자라나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발톱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하며, 너무 짧게 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통증, 붉어짐, 부어오름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내성발톱이 발생한 것으로 의심되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나 정형외과에서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져요. 전문의는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해 줄 수 있습니다. 억지로 짜거나 만지게 되면 감염이나 염증의 위험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한다는 점 안내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갑자기 왼쪽 엄지 발톱 부분이 깨졌어요 제가 내성 발톱이여서 발톱 깎을 때 평평하게 깎거든요 아까 전에 의자에 앉아있었는데 발에서 뭔가 까칠한 게 느껴져서 발을 들어서 보니까 발톱 일부분이 떨어지는거에요 조금 깨져서 발톱이 아프진 않은데 병원에 가봐야 하는걸까요 ?
내성발톱쪽 질문이잇는데요 내성발톱이 염증이 사라져도 내성발톱 자체만으로 그 부위가 욱씬거릴수잇나요?
발톱이 깨져 진물이 나오고 피가 응고 되있어 병원에 가니 그냥 눌려서 그렇다고만 하는데 내성발톱 같은 건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