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비대증 치료 방법은 무엇인가요?
전립선비대증
전립선비대증
전립선비대증 치료 방법은 환자의 증상 정도, 전립선의 크기, 환자의 건강 상태, 나이 등에 따라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약물 치료: 가장 흔한 치료 방법으로, 알파 차단제, 안드로겐 억제제, 생약제제, 항무스카린제 등이 주로 사용됩니다. 알파 차단제는 전립선과 방광목 주변의 근육을 이완시켜 소변 흐름을 개선하고, 안드로겐 억제제는 전립선의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최소 침습적 치료: 레이저 치료, 트랜스우레트랄 마이크로웨이브 치료(TUMT), 트랜스우레트랄 니들 아블레이션(TUNA) 등이 있으며, 이러한 방법들은 전립선 조직을 제거하거나 파괴하여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3. 수술적 치료: 증상이 심하거나 약물 치료로 개선되지 않는 경우, 전립선 절제술(TURP), 개복 전립선 절제술, 또는 경요도 전립선 레이저 절제술(PVP)과 같은 수술적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4. 생활 습관 변화: 좌욕, 배뇨습관의 개선, 수분 섭취량의 조절, 식이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섬유질, 채소, 과일, 생선, 된장이나 두부 등 콩 함유 음식의 섭취를 늘리고, 자극성이 강한 음식이나 음료, 커피, 육류 등의 섭취를 줄이고, 체중을 조절하고 좌욕을 자주 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다고 해요.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2전립선 비대증 수술로 전립선 암 치료도 가능하나요? 전립선 비대증이 심해서 내시경으로 접근해서 수술한다고 그러시던데 전립선암도 있는 상태면 전립선 비대증 수술로도 암 치료까지 가능한가요? 아니면 전립선 비대증 수술해도 따로 전립선암에 대한 수술까지 해야하나요?
전립선 비대증 치료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은 대부분 전립선 비대증 치료가 목적이라던데 전립선암의 경우에도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로 치료해서 완치하기도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