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인플루엔자 의심 시 입술 갈라짐 원인은?
아기가 소아과 진료에서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의심된다고 하셨는데 열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탓인지 입술이 빨갛게 트고 갈라지고 피도 나는데 열이 나서 건조해서 그런 증상이 보이는 걸까요?
아기가 소아과 진료에서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의심된다고 하셨는데 열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탓인지 입술이 빨갛게 트고 갈라지고 피도 나는데 열이 나서 건조해서 그런 증상이 보이는 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아기가 파라인플루엔자 의심 진단을 받고 입술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아기의 입술이 빨갛게 트고 갈라지며 피가 나는 증상은 열로 인한 탈수와 건조함이 주요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체온이 오르락내리락하면 몸의 수분이 빠르게 소모되어 피부와 입술이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또한 이러한 상태는 일종의 구순염 증상으로 볼 수도 있는데, 열이 있을 때 특히 심해질 수 있습니다. 구순염은 알레르기 반응, 감염, 자극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 감염 시 면역 반응의 일환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아기의 입술 관리를 위해서는:
열이 내리고 전반적인 상태가 호전되면 입술 증상도 함께 좋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소아과 의사에게 추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연휴 전 첫째 아이 발열로 소아과 내원했는데 발열 지속 정도, 추가 증상 전개 따라 파라인플루엔자, 독감, 코로나 가능성 안내 받았습니다. 48시간 발열 이후 기침 시작되었으나 크룹 정도는 아니었고 이틀 멈추지 않는 기침 앓다가 거의 호전되었습니다. 같이 있던 둘째 아이도 72이시간 이내의 발열 생기더니 정상체온이 된지 24시간이 다 되어 가고 아무런 호흡기 증상이 없습니다. 저희 아이들이 파라/독감에 감염되었던 것인지는 진단없이 알 수 없겠지만... 극심한 호흡기 증상 동반 않는 파라 인플루엔자/독감 감염 케이스도 종종 있나요? 또 발열만 있고 호흡기 증상 아예 없는 경우도 있나요? (독감의 경우 예방 접종하였습니다)

담배피는 것이 입술 갈라짐 원인과 연관이 있나요?

파라인플루엔자 폐렴으로 입원 중 코로나 확진자와 밀접접촉을 하고 확진이 되면 중증이 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