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톤 수술 후 치루 발생 여부는 언제 알 수 있나요?
항문농양 세톤 수술 후 치루가 생겼는지는 몇주후에 알수있나? 혹은 치루가 생겼을때와 안생겼을때의 증상적인 차이는 무엇이며 의사는 무엇으로 판단하나?
항문농양 세톤 수술 후 치루가 생겼는지는 몇주후에 알수있나? 혹은 치루가 생겼을때와 안생겼을때의 증상적인 차이는 무엇이며 의사는 무엇으로 판단하나?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농양 세톤 수술 후 치루 발생 여부는 일반적으로 수술 후 6-8주 정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의사가 검진을 통해 치유 상태를 평가하게 됩니다.
치루가 생겼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반면, 치루가 생기지 않았다면 이러한 증상이 없거나 수술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완화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의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치루 발생 여부를 판단합니다:
수술 후 통증, 부종, 분비물 등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치루 발생 가능성이 높으므로 즉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루 수술방법중 세톤법으로 수술을 했는데, 수술이후에 병원을 가서 하는관리가 수술 상태,부위등 여러가지 상황에따라서 달라지나요? 치루 수술 후기를 검색해서보면 어떤사람은 중간에 병원에서 세톤 설치한부위를 조이기도하고, 수술부위가 겉에부분이 먼저 새살이 돋으면 안쪽이 아물지않을수있어서 겉부분을 긁는작업도하고하는데 저는 수술이후 2주뒤에 세톤제거, 레이저로지진다는얘기밖에안하네요. 결과적으로는 세톤수술법이후 관리,처치하는방법이 상황이나 상태에따라 달라질수있나요?

치루로 세톤수술하는데 2차까지 수술 한다네요. 치루로 빈 공간이 살로 찬다는데 근육이 빈곳은 근육으로 차는건 아니죠?

임신 여부는 관계후 얼마 뒤에 알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