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나 불안장애로 생리불순이 생길 때 점상출혈 가능한가요?
스트레스나 불안장애가 잌ㅅ을경우에도 점상출혈이 약간 나타날수있나요?
스트레스나 불안장애가 잌ㅅ을경우에도 점상출혈이 약간 나타날수있나요?
AD
네, 스트레스나 불안장애로 인해 생리불순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점상출혈이 나타날 수 있어요. 스트레스는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는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쳐 출혈 패턴을 변화시킬 수 있죠. 만약 점상출혈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시어 신체적인 이유로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지, 심리적인 요인인지 정확히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불순 있으면 피임약 주잖아여 그거 한 2개월 먹고 나면 피임약 끊어도 그 주기가 일정하게 유지되면서 생리불순이 낫는거잖아여? 요거는 생리불순이 스트레스 때문인 경우에나 가능한거래여 피임약 끊어도 그 주기가 유지되면서 생리불순 낫는 방법이여.. 그러면 뇌하수체에 종양 때문에 생긴 생리불순은 피임약 먹을 때는 주기가 교정이 되더라도 그거 끊으면 다시 불규칙하게 돌아오는건가여? 스트레스로 인한 생리불순은 약 끊어도 일정한 주기가 유지되는데 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이면 약 끊으면 바로 다시 불규칙해지나여?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이면 생리주기가 약 먹을 때만 일정한가여?
2주 전에 관계하고 질외사정 한 거 때문에 불안해서 오늘 아침에 임테기 해보니까 선명하게 한 줄이 나왔는데 생리예정일 3일 째인데도 생리를 안 하는데 혹시 스트레스나 늦게 잠 자는 습관 같은 걸로 생리불순이 생길 수도 있는 건가요? 요즘 계속 늦게 자고 가끔씩 스트레스 받을 때가 있긴 했는데 병원을 가보는 게 좋을까요 ㅠ 어떡하죠
제가 원래 생리불순이 심해요..근데 저번에 산부인과가서 진료 받았을때 그 나이때는 다 불안하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거든요..근데 그 상담 후에 다행히 생리를 하긴 했는데 양이 줄었어요..그때 딱히 문제 없다고 하셨는데 근데 제가 오늘 사후피임약을 먹을 예정인데 생리불순이라 배란기 가임기를 잘 모르거든요.. 사후피임약 부작용으로 뭐 생리양이 줄거나 배란장애가 생길 수 있다던데..저 사후피임약 꼭 먹어야 하는 상황인데..걱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