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 없이도 탈모가 생길 수 있나요?
머리가 가늘어지고 짧아지면 유전탈모를 의심헤야 된다고 들었는데 유전이 없어도 다른원인으로 머리가 가늘어지고 짧아지는 탈모가 생길수있나요?
머리가 가늘어지고 짧아지면 유전탈모를 의심헤야 된다고 들었는데 유전이 없어도 다른원인으로 머리가 가늘어지고 짧아지는 탈모가 생길수있나요?
네, 유전적인 요인이 없어도 다른 원인으로 인해 머리가 가늘어지고 짧아지는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모는 유전적인 원인 외에도 스트레스, 수면 부족, 불규칙한 식습관, 음주, 흡연, 무리한 다이어트(영양부족), 잦은 염색과 파마, 헤어 스타일링, 잦은 모자 착용 등 다양한 후천적인 영향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들은 모발의 성장 주기에 영향을 미쳐 머리가 가늘어지고 짧아질 수 있습니다. 탈모의 진행 상황이나 적절한 치료제를 원하신다면 가까운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립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유전자없이 스트레스 만으로 머리가 영구적으로 안날 수가 있나요?스트레스 문제만 해결되면 제 탈모가 사라질까요?
탈모유전자가 발현되어 DHT가 머리를자극해야 남형성탈모가 생기잖아요. 의사선생님이 이거 생활습관이 안좋으면 비활성된 탈모유전자도 발현될수있다하던데, 탈모유전자 발현되면 빨리 탈모인 티가 나는가요? 즉 나쁜습관으로 탈모유전자가 발현되었어도 며칠전에 발현되어 아직 악화된티가 안날수도있는가 그말입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진단을 받고 탈모가 생겼는데 이경우 관리를 통해 남성호르몬 수치가 떨어지면 탈모가 해결될 수 있나요? 유전성이 아니면 탈모는 완치될 수 있는거라고 들어서요! 좋은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