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대변 마려운 느낌이 약해질 수 있나요?
기질적 요인없이 스트레스가 심화되서 변의가 약해지는 현상 즉 직장에 변이 가득차도 대변 마려운 느낌이 약해지는 증상이 있을수 있나요?
기질적 요인없이 스트레스가 심화되서 변의가 약해지는 현상 즉 직장에 변이 가득차도 대변 마려운 느낌이 약해지는 증상이 있을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스트레스가 심화되면 변의가 약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극도의 긴장 상태는 위장관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장의 운동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직장에 변이 차 있어도 그것을 감지하는 신경 감각이 둔화되어 변의를 제대로 느끼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소화기계 전반에 영향을 미치며,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같은 기능성 장 질환의 증상을 악화시키거나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장의 정상적인 감각과 운동 패턴이 방해받아 변의 감각이 약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찾아보시고,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분 섭취, 적절한 운동을 통해 장 건강을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남성기 포피 피부가 약해지기도 하나요? 이전과 똑같은 방식과 강도, 주기로 자위를 하는데 전엔 한번도 안 그러던것이 포피소대나 포피 근처가 긁히거나 세게 문대진것처럼 빨개지거나 허옇게 긁히고 심한경우 갈라져 상처가 날때도 있습니다. 어쩌다 한번씩 그런게 아니라 사실상 매번 자위할때마다 이러는데 포피 피부 자체가 약해진거같은데 이런 경우도 있나요? 제 생각에는 한 7개월 전쯤 포피염 한번 겪고 난 뒤부터 이렇게 된거 같긴 합니다 그전엔 이런 적이 없었고요 한두달쯤 금욕했다가 자위해봐도 얼마 안가서 동일 증상이 나타납니다 젤을 사용해봐도 안 쓸때보다 증상이 나타나기까지 좀더 걸릴뿐 마찬가지고요 피푸가 이렇게 약해질수도 있나요??

생리전 질 벽이 약해질 수 있나요? 성관계시 평소에는 아프지않았는데 생리 전이라 그런지 쓸리고 아픈 느낌이 있어서요

요도염 증상 중에 소변 볼때 힘이 없고 소변보고 나서 툭툭 소변이 조금 떨어질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