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복용 3일 후 부작용이 생길 수 있나요?
약먹은지 3일만에 부작용이생길수도 있나요?
약먹은지 3일만에 부작용이생길수도 있나요?
1개의 답변
약물 부작용은 개인마다 나타나는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부작용은 약물 복용 직후 몇 시간 내에 나타날 수 있고, 어떤 부작용은 며칠 또는 몇 주 후에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약 복용 3일 후에도 부작용이 새롭게 발생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특히 약물이 체내에 축적되면서 나타나는 부작용이나, 신체가 약물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반응들은 며칠 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약물 복용 후 새로운 증상이 나타났거나 기존 증상이 악화되었다면, 이것이 약물의 부작용일 가능성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불편함이 크다면, 약을 처방받은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후피임약을 9일에 먹고 9일, 10일, 11일(낮정도)에는 특별히 이상한 부작용같은 건 못느꼈어요. 그냥 약간 아랫배만 단단한 정도? 근데 11일밤부터 오늘 뭔가 좀 메스꺼워요. 근데 특별히 막 매번 그런건 아니고요. 누워있을때,엎드려있을때, 설사할때, 가스찰때 그렇긴해요. 평소에 뭐 걸어다니다가 그러진 않고요... 원래 1,2일차에 안나오던 부작용이 3일차쯤부터 나오나요? 이런 증상이 꼭 사후피임약 부작용은 아니겠지만 혹시 그런거라면 궁금해서요. 그리고 사후피임약을 관계 후 14시간 지난 시점에서 먹었어요. 근데 질내사정을 해서는 아니고 콘돔 두개를 사용했는데 첫번째 콘돔이 질안에서 발견되서 먹었어요. 물론 사정은 첫번째 콘돔이 질 안에 빠지고 난 뒤로 두번째 콘돔 끼고 나서 사정했어요. 근데 혹시몰라서 먹었어요. 괜찮을까요.
성 고민사후피임약딱 3일 먹고 끊었는데 끊은지3일차 이마 피부 심각하게 뒤집어졌고요 이유없이 몸에 멍이 생겨요 피부염은 날이 갈수록 번지구요 너무 착잡하고 피부과 내원하기 전으로 돌아가고싶고 우울해요
여드름/피부염습진여드름+1사후피임약을 9일 오후 5시쯤 먹었는데요 9일 10일은 그냥 약간 아랫배가 단단하다 정도의 느낌만 있고 특별히 이상한건 못느꼈는데 11일 밤부터 오늘 오전 좀 울렁 거리네요. 11일 밤에는 누워있어가지고 약간 울렁거렸지만 자세를 바꾸니 괜찮았고요. 오늘은 그냥 과자만 조금 먹은 상태에요. 이런 이유들로 겹친거일수도 있겠지만 혹시 사후피임약 복용한 뒤로 3~4일차에도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나요.
성 고민사후피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