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1 진단 후 조직검사 꼭 해야 하나요?
cin1 산부인과에서 이런 검사결과가 나왓고 따로 치료방법은 없고 자연스레 소멸될수 있다고 햇어 금데 조직검사 추가로 하재 굳이 해야해?
cin1 산부인과에서 이런 검사결과가 나왓고 따로 치료방법은 없고 자연스레 소멸될수 있다고 햇어 금데 조직검사 추가로 하재 굳이 해야해?
AD
CIN1 진단을 받으셨군요. 이런 상황에서 추가 검사에 대한 고민이 드실 수 있습니다.
CIN1은 경미한 세포 변화를 의미하며, 약 50% 정도가 2년 내에 자연적으로 소멸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CIN1 단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적극적인 치료보다는 정기적인 경과 관찰을 권장합니다.
추가 조직검사의 필요성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전 검사 결과의 불확실성, HPV 감염 여부와 유형, 다른 위험 요소 등을 고려하여 의사가 판단합니다.
만약 의사가 추가 조직검사를 권유했다면, 그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권고에 의문이 있으시다면, 다른 의사의 의견을 구하는 것(second opinion)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으로 단순자궁적출을 하였고 적출후 조직검사 결과로 cin2 하이실을 진단받았습니다.적출받은지는 1년정도 되었는데 이번 세포진검사에서 아스쿠스가 나와서 조직검사를 했더니 cin1이 나왔습니다.전 전출을했으니 경부가없는데 그럼 cin1은 질에서 나온걸까요?질이성형증이면 앞으로 어떤식으로 치료를 하는걸까요?너무 두렵습니다..
방금 닥터나우에 조직검사 여부 질문 후 조직검사를 하는게 좋을것 같다고 하여 조직검사를 진행하려 합니다. 우선 제 상태는 2021년10-11월쯤 66 검출되고 3갤만에 음성. 그후 음성이다, 2024년 3월에 1년만에 국가검진+hpv검사 후 66+검출. 액상세포검사진행-> 아스쿠스 판정. 조직검사+확대경 하고싶어서 진행. 확대경 정상, 조검결과 cin1+(0.1cm보다 작은부위에서 cin2) 판정 그 후 1년간 3개월 마다 hpv+액상 추적진행.-> 66,54꾸준히 검출되었고 액상세포는 전부 반응성세포변화. 2025년 2월에 검사에서 액상 반응성,<hpv음성>확대경 atypical 2025년3월 hpv재검->66번만 검출 이런 상황입니다. 저는 혹시나 조직사cin2를 진단받아도 원추절제술은 하지않고 비수술적치료를하며 추적관찰 후 악화되면 원추를 하고싶은데요, 자궁경부pdt(포토)레이저 를 받을까하는데 받고 조직검사를 하는게 좋을까요? 추가로 cin2에서 pdt로 치료율 얼마되나요?
자궁경부암 검사 후 저등급 편평상피내 병변 진단을 받아서 조직검사를 했는데, 조직검사 결과가 애매해서 CIN1 , CIN2 구분이 확실하지 않다고 다른검사 하자고 해요 전 20대 중반에 가다실9가 3차까지 맞았고 HPV 바이러스는 66번 하나 양성 나왔어요 조직검사 결과가 애매한건 잘 못들어봐서 불안한데 애매한 이유가 뭔가요..? 1단계 2단계 경계에 걸쳐 있어서 애매한 건가요, 아니면 단순 1단계 일 수 있는데 세포상의 이유로 결과가 뚜렷하지 않다는 건가요..? 결과가 애매하다고 하니까 혹시 재검사 해서 1단계가 나와도 2단계로 바로 넘어갈까봐 걱정돼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