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세 노인, 밭일 후 가슴 답답함과 식사 문제, 어떤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82세 노인분인데 밭일같은거 하시면 가슴이 답답해서 밥이 안넘어가신다고하는데 어떤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82세 노인분인데 밭일같은거 하시면 가슴이 답답해서 밥이 안넘어가신다고하는데 어떤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심장이나 폐 질환에 의해 가슴이 답답할 수 있으며, 위장관 질환에 의해 식사가 어려울 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내과(순환기 내과, 호흡기 내과,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65세 여성 밭일 농부이시며, 어지럽고 몸이 좋지 않으시고 어제부터 소변에 피가 팍 쏟아져서 대학병원에서 빈혈검사와 자궁경부암 검사를 하고왔으며, 빈혈은 정상으로 나왔고 자궁경부암은 한달뒤에 검사결과가 나온다고합니다. 왜 이런건지 의심할 수 있는 병은 뭐가 있을까요?
1942년 82세 여자 어제 28일 오후 5시경 밭에서 일하다 갑자기 오른쪽 다리에 힘이 빠지면서 넘어졌는데 현재까지 스스로 힘으로 오른쪽 발을 움직이기 힘든 상태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요근래 들어서 가슴이 철렁?꿀렁?움직이는 느낌이 몇번 들더니 이젠 가슴이 답답해요 숨이 끝까지 잘 들여마셔지지 않고 반만 들여마셨다가 내뱉는 숨찬증상 근데 또 종일 그러진 않고 그랬다 안그랬다 계속 반복요 ㅠ 한두달전에 역류성식도염때메 약먹고 괜찮아졌는데... 숨이 잘 안쉬어지니 별별 생각이.. 심장에 이상이 있는건지 역류성식도염인건지..천식?공황인건지.... 지금은 누워서 좀 쉬니 괜찮아져서 호흡이 잘되긴해요ㅠ뭘까요?어떤 진료보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