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세에 머리 빠짐과 흰머리, 스트레스 때문인가요?
제가 14살인데 머리가 자주 빠지고 막 흰머리도 있는데,스트레스 때문일까요?
제가 14살인데 머리가 자주 빠지고 막 흰머리도 있는데,스트레스 때문일까요?
AD
안녕하세요. 14살에 머리카락이 자주 빠지고 흰머리가 생기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머리카락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가 심하면 탈모나 흰머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양 부족, 유전적 요인, 호르몬 변화 등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두피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발이 점차 가늘어지며 탈모가 진행되며, 치료법으로는 바르는 약, 먹는 약, 모발 이식술 등이 있습니다. 탈모 증상의 주 원인 중 하나가 스트레스로 인한 악화 요인이기도 합니다. 또한 두피나 모발의 충분한 영양 공급 부족이나 잘못된 모발 제품 사용, 과도한 미용(염색, 탈색) 등으로 인해서도 두피가 상하게 되면 탈모가 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됨에 따라 모발의 상태도 어느 정도 호전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충분한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약물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피나스테리드, 미녹시딜 등의 성분이 주로 처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정확한 것은 진료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탈모가 심할 경우 가까운 피부과, 탈모 클리닉 등에 내원하셔서 상담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흰머리가 너무 많이 나요 30살이라 듬성듬성 생기는건 이해하는데 땜빵마냥 흰머리가 몰려있는 엄지 크기 정도의 부분도 있고 스트레스를 아무리 많이 받았다고 해도 흰머리가 너무 많은게 이상해요 개선 방법은 없을까요
요새 흰머리가 슬슬 눈에 보이기 시작하다가 확 늘어난 느낌입니다. 흰머리 예방법 없나요
흰머리 뽑아도되나요 쪽찝게로요 거기서 인그로운헤어가 나올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