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V 예방접종 간격이 길면 다시 맞아야 하나요?
HPV 예방접종 1차를 2018년도에 맞고 2차를 2023년도에 맞았는데 다시 맞아야 하는 걸까요?
HPV 예방접종 1차를 2018년도에 맞고 2차를 2023년도에 맞았는데 다시 맞아야 하는 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HPV 예방접종 간격이 상당히 벌어진 상황이시군요.
1차 접종(2018년)과 2차 접종(2023년) 사이의 간격이 5년으로 매우 길어진 경우에는 새로 1차부터 다시 시작하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HPV 백신은 보통 1년 이내에 3회 접종을 모두 완료해야 충분한 항체 생성과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접종 간격이 너무 벌어지면 적절한 면역 반응을 일으키기 어려울 수 있어요.
따라서 질문자님의 경우, 처음부터 다시 접종 일정을 시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새로운 접종 일정은 1차 접종 후 2차는 2개월 후, 3차는 6개월 후에 맞는 것이 표준 일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냉배양 검사랑 컬쳐검사를 하려고하는데요 지금 배란기라 배란액이 나오는데 검사에 지장이 없나요? 그리고 HpV바이러스 예방접종을 이제라도 뒤늦게 맞으려하는데요.. HPV예방접종후 항생제 복용해도되요?

병원 실습을 나가야 해서 mmr 예방접종과 B형 간염 예방접종(3회차)을 해야하는데 둘이 같은 날에 맞아도 되나요? 안 된다면 간격을 어느정도 둬야 하나요? B형 간염 예방접종 후 항체검사를 해야 하는데 주사 맞은 후 언제 하면 될까요?

가다실 1차를 2016년(만14세), 2차를 2018(만16세)년에 맞았습니다. 두번 접종 다 성경험은 없을 때 였는데 제가 찾아보기론 간격이 너무 길어서 다시 1차부터 3차까지 맞아야한다고 보았는데 어머니가 병원에 여쭤보기론 성경험 있기 전에는 이년 간격이라도 두번 맞았으면 됐다고 하시는데.. 뭐가 맞나요? 참고로 백신명은 가다실프리필드시린지 입니다
